[마케팅] 웅진 룰루비데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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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비데란

2.시장환경분석

3.소비자분석

4.STP전략
1)Segmentation(시장세분화)
2)Targeting(목표시장선정)
3)Positioning(포지셔닝)

5. 4P's전략

6. SWOT분석

7. 핵심전략

8. 향후 발전 방향

9. 미래예측
본문내용
1.비데란?
1)기원
- 비데의 기원과 어원
비데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18세기 중엽 프랑스에서 출현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비데라는 어원은 당나귀나 말을 가리키는 것 이였는데 이는 아마도
당나귀나 말을 탈 때처럼 기다란 그릇위에 앉기 때문일 것으로 추축한다. 또한 이런
비데는 어의 상으로 사치스럽고 성적인 의미가 담겨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비데 (bidet)즉, 세정기는 희랍어로 “여성의 뒷물하다”라는 뜻으로 용변 후 수압으로
물세척할 수 있도록 고안된 위생기기이다. 16C 경부터 서구의 귀족 계급들이 이용
하였고 여성들의 부인병 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 비데의 역사
비데라는 말의 어원은 1534년 처음 썼는데, 그 당시의 비데라는 뜻은 명사형으로
“당나귀나 말”을 가리키는 의미였고 동사로는 “빨리 달린다”라고 쓰였다. 1700년
경부터 배설 후 뒤를 닦는 장치라는 말로 정착하게 되었다. 수동식 비데의 발명은
1908년에 되었다. 이 비데는 마치 주름이 있는 아코디언을 앎은 모습이었는데, 이
주름을 수축시켜 항문주위에 물을 뿌리는 구조였다. 모든 가전제품이 그렇듯이 비데도
수동식, 기계식, 전자식 순으로 발전되었다.
우리나라에 비데 보급은 1983년에 시작되어 88올림픽 이후 보급량이 늘기 시작했다.
현재 시중에는 쟁수정용, 온수기능, 변좌 난방기능, 온풍기능 등이 있으며, 기능에
따라 4~5가지 제품이 생산되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wjcowayi.co.kr/
www.seri.org
www.leri.org
www.naver.com
소비자행동론: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임종원 등저
소비자 행동의 이해와 적용/ 최병용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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