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신도리코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Ⅰ.서론
1. 연구 목적
2. 사례 선정의 이유
Ⅱ. 회사소개
1. 사명과 비전
2. 사업 영역
3. 회사 연혁
4. 조직도
5. 관계 회사
6. 재무상태
7. 지배구조
8. 종업원
Ⅲ. 경쟁 전략
1. 사업 소개
2. 산업 구조 분석
3. 제품 비교 분석
4. VRIO 분석
5. 경쟁 전략 - 비용 우위 전략
Ⅳ. 기업 전략
1. 가치사슬 분석
2. VRIO 분석
3. 다각화의 방향
4. 외부 환경 평가
5. 내부 핵심 역량 평가
6. 사업부 전략의 다각화에 대한 논의
Ⅴ.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 목적
우리 나라 경제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언론에서 하는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그 중에서도 제조업의 위기는 비중 있게 다루어 지고 있다. 특히 내수를 중심으로 하는 기업의 불황이 계속되고 있다. 각 종 경제 지수는 침체의 그늘을 확연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각 종 악재는 이를 더 심화 시켰다. 이는 장기화 조짐까지 보이고 있기 때문에 더욱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듯 경기를 얼어 붙게 만든 몇 가지 대표적인 악재는 노조의 파업, SK 사태 그리고 각 종 정치 관련 비리 사건들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노무현 정권의 계속된 정책 혼선과 정치의 균열은 사회적으로 갈등을 증폭시키고, 경제의 불안을 부추기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경영환경이 악화되는 가운데 기업 실적도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2003년 국내 주요 기업들의 2분기 순이익은 2002년 동기 대비 36.1% 감소하였다.
그러나 이렇게 전반적으로 불황이 계속되는 가운데에도 꾸준하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었다. 내수 비중이 높으면서 매출 성장률, 이익률 등에서 계속 호조를 보이는 기업들은 주력 제품의 국내 점유율이 1위이면서, 평소에 꾸준하게 내실을 다진 결과 호황과 불황에 일희일비하지 않는 성과를 내고 있었다.
선진국의 글로벌화 된 기업들만을 벤치 마킹할 것이 아니라 경쟁환경과 조직문화가 비슷할 수 밖에 없는 우리 나라 기업들 중에서 장기간 1위를 고수한 기업의 사례는 다른 기업에게도 교감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신도리코 챔프 마케팅 전략
- [중소기업성공사례] 신도리코 성공요인 분석
- [조직행동이론]한진택배의 조직개편의 문제점과 대안
- [후지제록스][후지제록스 역사][후지제록스 지식경영][경영전략][경영시스템][복사기]후지제록스의 역사, 후지제록스의 지식경영, 후지제록스의 경영전략, 후지제록스의 경영시스템, 후지제록스와 복사기 분석
- [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 사례][벤처기업 성공 사례][벤처기업 실무][벤처기업 경영성과][마케팅][성공][실무][경영성과]벤처기업 마케팅 사례, 벤처기업 성공 사례, 벤처기업 실무, 벤처기업 경영성과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