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후지쯔 성과주의 리포트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후지쯔의 신화가 무너지다.
2. 직원들 의욕을 상실하다.
3. 공표되지 않는 관리직의 목표와 성과
4. 문화가 다르면 방법도 달라야 한다.
5. 인사제도가 먼저 변해야 한다.
6. 어떻게 일본 형 성과주의를 확립할 것인가?
본문내용
들어가며..

후지쯔는 IT 제품과 솔루션 비즈니스의 최강자였었다. 특히 솔루션 비즈니스 방면으로는 업계 선두권을 항상 유지할 정도로 업계 강자로 군림해 왔었다.
이러한 성공을 힘입어 과거 후지쯔가 매출 1조원, 경상 이익 1000억엔을 달성하였을 때 당시 전 직원에게 1만엔의 보너스를 지급했을 때 1만엔 이라는 금액도 보너스로 치면 많은 금액이지만 회사에서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것이므로 직원들은 감격할 수밖에 없었다.
그로부터 10년 후, 2004년의 후지쯔는 3년 만에 아슬아슬하게 500억엔의 흑자를 달성했다.
그러나 이 500억엔의 흑자라는 것도 소유주식의 매각과 관리직 직원들의 임금삭감을 통해서 이루어 낸 것이라 과거의 1000억엔 매출시대의 반의 의미도 지니지 못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이 이면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새천년을 맞고 나면 더욱 더 한층 발전된 기술력과 능력으로 계속해서 업계 선두를 고수할 것 같던 후지쯔의 이러한 추락에는 무슨 숨겨진 배경이 있었을까?
이 책은 그러한 후지쯔의 추락 배경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개론] 권력의 법칙을 읽고
  • 뿐이다. 이러한 윤리적 리더만이 부하들로부터 인격적인 신뢰를 받을 수 있으며 그런 리더가 있는 조직이야말로 미래에 가장 큰 경쟁력을 갖는 기업이 될 것이다. 이상과 같이 권력의 법칙을 읽고 그 내용과 느낀점등을 살펴보았다. 권력이라고 하지만, 현재와 약간 다른면이 있는점도 있어, 경영학과 연관지어 생각의 갈래를 펼쳐보았다. 권력이라는 주제를 담고있지만, 그 내용은 우리네 인생사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침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목 차1.개 요2.해외진출 사업3.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4.한국 후지쯔의개요5.한국후지쯔의 현지화 전략 6.기업문화와 인사정책7.후지쯔의 제품8.결론참고문헌1. 개 요후지쯔는 국내에서 흔히 서버 회사 혹은 컴퓨터 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본사의 매출구조 및 사업현황을 보면 후지쯔는 매출규모나 사업영역 등 측면에서 글로벌 정상급 IT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하는 기업임을 쉽게 알 수 있

  • [리더쉽] 한국형 리더십의 고찰 -임파워먼트 중심
  • 성과주의 인사의 명암과 제언,삼성경제연구소-CEO information 제357호정해주(1998),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강주헌 역(2001), 「리더는 머슴이다」(참솔) ; Greenleaf, Robert K., Servant leadership : a journey into the nature of legitimate power and greatness. 1991 ed.고희정 역(2004), 「조용한 리더」(세종서적) ; Badaracco, Joseph., Leading quietly : an unorthodox guide to doing the right thing.김광수 역(2000),「서번트 리더쉽」(

  • [정책분석] 녹색성장에서 차세대 통신망의 역할 분석
  • 리포트 Vol.1”(2009)손진수, “NGN 응용서비스 제공방안 및 발전방향”, 정보통신정책, 20권 12호 (2002년 10월)양일권. ,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2008)윤수진, “U-City구현에 있어서의 개인정보보호”, 사단법인 한국공법학회 공법연구 제35집 제1호 (2006년)임명환. , 전자통신동향분석, (2009)이은민 외 1명, “그린IT 추진을 위한 규제 및 대응현황”, 정보통신정책, 20권 12호이

  • [인적자원관리] 지브롤터 마케팅의 성과주의 인사관리
  • 성과주의 채용관리72)성과주의 경력관리93)성과주의 교육 훈련관리114)성과주의 임금관리125)성과주의 인사평가, 복리후생관리-14(4)지브롤터 성과주의의 성공요인143. 결론154. 참고문헌-17※ Appendix (1) 질문 요약- 18(2) 후지쯔 성과주의 리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