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지브롤터 마케팅의 성과주의 인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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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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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성과주의 인적자원관리-------------------------------3
(2)지브롤터 마케팅 선택 동기----------------------------3
(3) 금융 배경 및 지브롤터 마케팅의 생성 배경----------------4
2. 본론
(1)지브롤터 소개-------------------------------------5
(2)Staff부서에서 성과주의를 실시하지 않는 이유--------------7
(3)Field 부서의 성과주의 인적자원관리
1)성과주의 채용관리------------------------------7
2)성과주의 경력관리------------------------------9
3)성과주의 교육 훈련관리--------------------------11
4)성과주의 임금관리------------------------------12
5)성과주의 인사평가, 복리후생관리-------------------14
(4)지브롤터 성과주의의 성공요인--------------------------14
3. 결론------------------------------------15
4. 참고문헌---------------------------------17
※ Appendix (1) 질문 요약------------------------------- 18
(2) 후지쯔 성과주의 리포트----------------------21
- 본문내용
-
1. 서론
(1) 성과주의 인적자원관리
현대의 기업 경영은 인적자원에 의한 경쟁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에 있어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부각된 배경은 다음과 같은 경영환경의 변화로부터 왔다. 첫째, 과거와는 달리 정보통신의 발달과 지식기반사회로 변하며 지식을 창출, 활용, 전파할 수 있는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둘째, 경영환경의 단절적 변화와 불확실성을 들 수 있다. 기술혁신, 시장의 변화, 고객욕구의 다양화로 인해 ‘타이밍’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 창의성, 자율성을 지닌 핵심역량의 보유가 관건이 된 것이다. 셋째, 글로벌화와 경쟁이 격화 됨에 따라 세계화라는 환경 속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적자원이 중요하게 되었다. 이처럼 인적자원이 기업경쟁력 및 가치창출의 핵심요소로써 중요해짐에 따라 기존의 연공주의 인사관리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전략으로서 성과주의와 능력주의 인적자원관리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 참고문헌
-
◆ 후지쯔 성과주의 리포트(조 시케유키,2004)
◆ www.naver.com
◆ www. gibraltar.co.kr
◆ 성과주의와 인사관리에 대한 6가지 오해에 관한 LG경제 연구소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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