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노인고객을 위한 백화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노인계층
2.2 백화점 기초설명
2.3 명품
2.4 화장품과 옷 매장
2.5 문화센터 및 부대 서비스


3. 결론
본문내용
최근 각종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머지않아 그것도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할 것이라고 한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 이런 노인계층의 확대는 분명 소비의 세계에서도 주목할 만한 것임에 틀림이 없다. 더욱이 중요히 생각해 볼 점은 단순히 노인계층의 수적인 팽창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21세기의 노인들은 지금처럼 근엄한 노년의 시민들은 아닐 것이다. 아마 그들은 건강과 영양상태의 향상, 그리고 성형의술의 발전 덕분에 70대임에도 불구하고 50대의 기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을 것이다. 또한 기존의 노인들과는 달리 유럽이나 북부아메리카의 노인들과 같이 자녀들에게 경제적으로 의존하기 보다는 독립된 자신들만의 생활을 가지고 생활하는 모습일 가능성이 높다. 다시 말하자면 노인계층은 수적으로 늘어날 뿐만 아니라 예전의 노인들과 달리 그들의 삶의 질이 풍요로울 것이기에 그들은 떠오른 고객이 될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고 다른 계층들과 달리 상점을 방문하는 비율은 높지 않지만 한번 방문했을 때 50%이상은 구입으로 이어진다는 소비적 특성 또한 그들을 매우 매력적인 마케팅 대상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노인마케팅은 어느 정도의 수준일까? 우리는 이것을 알아보기로 결정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는 어떤 곳을 집중적으로 조사해야 할지도 정해야 한다. 우리의 조사 대상은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노인계층, 그 중에서도 경제적 능력이 충분한 사람들로 정했다. 우선 우리는 조사대상을 한 계층으로 좁혀 잡았기 때문에 할인마트보다는 상품들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환경 레포트
  •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국가나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는 등 현실적으로도 법적 환경이 고려되어 마케팅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ㄴ. 법적환경의 사례1) 광고의 규제 생리대•여성들의 생필품인 생리대는 여성잡지에서만 광고를 할 수 있다가 1995년 텔레비전 광고 규제가 풀리면서 텔레비전에까지 광고할 수 있도록 법적인 규제가 변화하였다. 기업도 이러한 변화에 따라 주 고객인 여성의 시선을 끌기 위한 마케팅

  • [사업계획서] 복지용품 렌탈
  • 노인의 경제력 강화 ③노인복지서비스에 대한 공적 부담의 한계 ④복지서비스 수요의 고급화와 다양화 ⑤실버관련 법&제도 개선(고령친화제품 구입에 대한 보험급여 확대)4) Threat (위협)①일본이나 미국 등 전문 유통업체의 진출 (예: 일본 프랑스베드사의 한국 진출)②국내 실버산업에 대한 인식 저조5. 4P 전략1) Product - 무엇보다 국내에서 제작된 실버용품보다 선택의 폭이 넓고 독창적인 제품들로 구성되어 고객들의 다양한 편익 충족 가능※ S

  • [마케팅원론] CJ CGV의 마케팅 사례
  • 전략으로 일반적 친절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자체 기획 ‘고객의 가치 존중 서비스’와 백화점 속 영화관이라는 장점을 주 무기로 삼았다. 다음으로 CGV의 마케팅믹스전략 4P활동 중 첫 번째로 제품이 있는데 국내최초의 Multiplex 영화관을 만들어 영화관에서 단순히 영화만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공연 무대에서의 연극, 콘서트 등의 다양한 공연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어 고객

  • [마케팅] 실버마케팅(삼성 노블카운티)
  • 실버의 의미 실버(Silver)란 말은 말 그대로 은빛(은백색)이란 의미로서 한편으로는 백발(白髮)이되다라는 의미로서도 해석되기도 한다.나이가 들어 머리빛이 희게 은백색으로 변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그래서 실버(Silver)라는 용어가 일반적으로 노인이라는 의미로서 통용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법적,행정적으로 규정된 용어는 아니다. 실버산업은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으로 구분하여 설명한다.협의의 실버산업은 노인을 위한 주거서비스

  • [유통관리] 백화점 소매업태 연구
  • 백화점 업계의 주요 현상①고급화 전략②백화점 출점 패턴의 다양화③대기업의 중소형 백화점 인수합병 증가 ④레저스포츠 매출의 증가 및 Kids Marketing의 성행⑤친환경 마케팅⑥연예인과 브랜드 공동기획 및 해외 직 Sourcing 브랜드 도입 강화 ⑦영업시간의 증가3)미래 백화점의 Trend①고객 서비스 측면- ‘지속적인 CRM의 발전’②물리적 시설 측면- ‘초대형 쇼핑센터로의 도약’③마케팅 측면- ‘실버 마케팅의 성장’④상품 기획 측면- ‘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