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전략] 싸이월드-SK Communication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이유
2.인터넷포털 비지니스
3.2003년 11월 당시의 SK Communications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자기표현
감성추구
5.Cywworld를 통한 시장확장과 성공
(1)사용자수 측면
(2)수익측면
(3)서비스측면
6.싸이월드의 성공요인
관계를 이용한 모델
젊은 층의 성향을 파악
기술적 환경에 적응
수익모델
시너지효과
7.결론
Reference
- 본문내용
-
요약
인터넷 포털 산업의 경우, 규모의 경제와 네트워크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후발 주자가 같은 종류의 서비스를 가지고 진입할 경우, 선두주자 보다 나은 성과를 올리기 어려운 구조를 가지고 있다. 선두 주자는 많은 가입자를 바탕으로 점점 더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포털 사이트들이 검색에 있어서 특별히 강점을 가지지 못한 상황에서는 다른 부가서비스(무료를 전제로 한)를 가지고 가입자를 유치했으나, 네이버의 지식검색서비스의 성공 이후 검색 서비스 시장에서 네이버는 70%가 넘는 점유율을 가지게 되었다. 네이버가 서비스하기 시작한 지식커뮤니티는 시작 당시 네이버가 최초로 시도하는 서비스는 아니었으나, 검색서비스와 맞물려서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러한 지식검색의 경우 검색의 결과를 사용자가 만들어내는 서비스의 특성상 강한 네트워크 효과를 유발하게 되었다.
SK Communications는 당시 무선통신사업자들이 무선망개방의 압력을 받고 있었고,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인터넷포털 산업에 진입해야 할 필요성이 있었다. 그러나 다음과 NHN이라는 선두기업이 이미 많은 가입자를 바탕으로 높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었다. SK Communications은 라이코스코리아를 인수하고 nate.com이라는 사이트를 가지고 있었지만, 기존 사업자와 차별성을 가질 수 없었다.
- 참고문헌
-
1. 주간동아 487호, 488호, 489호, 490호.
2. ZDNet Korea 2004-11-08
3. Economy21 303호
4. 한국인터넷기업협회 http://www.kinternet.org
5.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6. 메트릭스 http://www.metrixcorp.com
자료평가
- 시간 많이 투자한 것 같은 자료^^
- sild***
(2007.11.14 22:57: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