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본문내용
책의 표지를 보는 순간 [이건희 - 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라는 문구가 이 책이 단순히 한사람의 일생을 담은 서적만은 아니라는 생각과 서자가 삼성의 노하우와 이건희 경영의 요체, 그는 어떤 인물인가를 살펴보기 위해 1년에 걸쳐 이 책을 쓰게 되었는데 책을 쓰면서 수도 없이 책상머리를 떠나고 싶을 정도로 어렵고 힘든 작업이었다는 문구를 책머리에서 보았을 때 나의 호기심과 기대는 이미 책 본론을 상상하고 있었다.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자 “김밥도 삼성이 만들면 잘 팔릴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삼성그룹에서 만든 물건이 기획력, 제품 생산능력, 마케팅 능력, 광고 홍보력등 모든 명에서 앞서 있다는 뜻이다. 라는 짤막한 타이틀로 삼성(이건희)에 대한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암시해 주고 있었다. 여기에서 말하듯 한국에서의 삼성 브랜드 이미지는 누구나 인정하고 신뢰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마찬가지로 삼성제품이라하면 튼튼하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패러다임이 깊숙이 자리를 잡고 있다. 예를 들면 핸드폰을 구입하려했을때 아버지가 LG에 근무하시기 때문에 줄곧 LG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였다. 그러나 친구의 삼성핸드폰과 비교하였을때 기능면은 약간 앞서거나 비슷하나 강도와 튼튼함에서 삼성이 어느정도 앞서고 좋다는 실질적인 평가와 광고의 인식 때문에 현재는 삼성 애니콜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책을 읽기전에 차례만을 보더라도 삼성과 이건희에 대한 프로필과 이념을 어느 정도 살펴볼 수 있었다. 책의 본론으로 들어가 중심내용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생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뭐........................
  • sangw***
    (2010.05.15 11:03:32)
회원 추천자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제3부 독서자료 모음집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 에쿠니 가오리 한국 속의 일본문학
  • 있다』, 『당신의 주말은 몇 개입니까』, 『도쿄타워』, 『언젠가 기억에서 사라진다 해도』로 한국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에쿠니 가오리에 대해 얘기하면서 현실의 본질적인 고독과 결핍, 그리고 소수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에 대해 빼놓을 수 없다. 대표작 『냉정과 열정사이』로 에쿠니 가오리는 사랑이라는 보편적 감수성을 흔들어놓으며 독자들에게 어필되었지만, 같은 사랑이라는 소재임에도 호모 남편과 알코올 중독자 아내, 그리고 남

  • [조직관리] 삼성전자 환경분석과 조직분석
  • 이건희 리더십 분석1. 이건희 경영의 6가지 키워드 2. Leadership comparison : 이건희 VS 루이 거스너Ⅸ. Epilogue -Each team member’s contribution I. Intro 1. Executive Summary지난 1987년 삼성 창업주 故 이병철 회장이 타계한 후 이건희 회장은 46세의 젊은 나이로 삼성그룹의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이건희 회장은 취임 후 3개월 여 만에 “제2의 창업을” 선언하면서 삼성을 한 단계 도약시키려 노력했다. 질 경영을 우선시하면서 삼성(전자)를 세계 일류 기업으로 발

  • [감상문] 세계를 움직이는 삼성의 스타CEO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있다. 그는 여행에서 일반 여행자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것들에 관심이 많으며, 다큐멘터리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그 나라의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끊임없이 만들어내고 있다. 2007년 현재 삼성경제연구소의 세리CEO에서 상인열전을 강의하며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주요 저서로 『이건희, 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 『이병철 경영대전』, 『오사카 상인들』, 『개성상인』, 『진짜 일본 가짜 일본』, 『정주영 경영정신』, 『

  • [감상문] 세계를 움직이는 삼성의 스타CEO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있다. 그는 여행에서 일반 여행자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것들에 관심이 많으며, 다큐멘터리 작가 특유의 시선으로 그 나라의 역사, 문화 등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끊임없이 만들어내고 있다. 2007년 현재 삼성경제연구소의 세리CEO에서 상인열전을 강의하며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주요 저서로 『이건희, 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 『이병철 경영대전』, 『오사카 상인들』, 『개성상인』, 『진짜 일본 가짜 일본』, 『정주영 경영정신』,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