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명품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1. 동기 및 목적
a.어떻게 하면 기업의 핵심인재가 될 수 있을 까?


II. Summary
1. 저자 소개
공병호, 그는 누구인가? .그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a. 왜 10년 법칙인가?
b. 10년 법칙의 과정
c. 10년 법칙성공의 키워드


III. Analysis
1. 소감 및 의견
a. 10년 법칙이 의미하는 것
b. 10년 법칙이 과연 정답인가?


IV. Conclusion
a. 미래의 나의 10년 법칙은?

V. Reference
본문내용
I. Introduction
1. 동기 및 목적
a. 어떻게 하면 기업의 핵심인재가 될 수 있을까?
수업시간에 배웠던 “핵심인재 1명이 1만 명을 먹여 살린다” 라고 역설했던 이건희 회장의 연설처럼 현대 사회의 조직구조는 바야흐로 소수의 핵심인재(Core Competency) 가 독점하는 형태가 될 것임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그렇다면 그 핵심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아직 사회에 입성하기 전인 우리는 어떤 준비와 태도를 가져야 그 반열에 오를 수 있을 까? 하는 생각이 인적자원 수업을 들은 내 머리속을 맴돌고 있었다. 고용 없는 성장, 성과급 재도, 다양성 경영(Diversity Management) 등 수업시간에 배우는 앞으로의 미래사회는 다른 이와 차별되고 구별될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을 소유해야 만이 핵심인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도대체 어떤 구체적 수단과 절차적인 방법으로 그 핵심인재가 될 수 있는 지는 여전히 나에게는 너무 추상적인 개념이었다. 학업성적과 학벌만으로 모든 것을 보장할 수 없는 현대사회에서 내가 어떻게 하면 그 경쟁력(Competitive advantage)를 창조할 수 있는지도 의문이었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공병호 박사의 책 ‘명품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을 접하게 되었다. 그 동안 공병호 박사의 다른 도서들 “ 부자의 생각 빈자의 생각”, “10년 후 한국” 등을 읽고 상당히 미래한국 사회와 인재에 대한 명쾌한 예측을 제시한다고 생각해 왔었고 2006년 새로 발매된 이 서적은 그 동안 공병호 박사가 지은 도서들의 최종 완결판 같은 느낌을 받았다. 또한 10-year rule, 즉 핵심인재가 되기 위해 왜 10년이란 기간이 소요되며 그 기간 동안 무엇을 준비하고 실행해야 할 지 이정표를 제시 하는 책의 서문 또한 갓 20대 초반에 들어선 나에겐 매우 매력적이고 흥미로웠다. 도대체 앞으로 10년 동안 어떤 준비를 해야 내가 미래사회에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을 까? 이 책의 첫 장을 넘기면서 내가 가졌던 생각이었다.
참고문헌
1. 서적
김성국,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 2005
김성국, 조직과 인간행동, 명경사, 2005
공병호, 부자의 생각 빈자의 생각, 해냄사, 2005
공병호, 10년후 한국, 해냄사, 2004
2. UR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재발견1등의 대화 습관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인공지능 시대의 삶프라이버시 침해아미빅검은 개가 온다유시민의 글쓰기 특강뉴스의 시대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시민의 교양책을 지키려는 고양이협상의 전략당신 인생의 이야기타나토노트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엄마 김영순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머니볼자본주의 사용설명서그 겨울의 일주일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재발견1등의 대화 습관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인공지능 시대의 삶프라이버시 침해에이트(EIGHT)최진기의 교실 밖 인문학유시민의 글쓰기 특강뉴스의 시대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시민의 교양책을 지키려는 고양이협상의 전략당신 인생의 이야기넛지(Nudge)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연금술사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머니볼자본주의 사용설명서도산 안

  • # 돈버는심리, 돈새는 심리와 인생이 바뀌는 게임이론을 읽고
  • 만드는 순간이었다. 즉 이 두 권의 책을 통해서 자신의 내면의 심리와 타인 혹은 상대방의 심리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고 결국 그것은 흔히들 전쟁터라고 표현되는 사회생활에서 조금 더 유리한 위치를 점령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살아가는 것이라고 본인은 생각하기 때문이다. 페이지 46F학점 줌A학점 줌자살자살 안 함교수학생양심의 가책매우 곤란해짐최선의 결말최선의 결말죽음치욕스런 결말교수의 상황학생의 상황

  • [독서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만드는 흡입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가장 매력적인 결론이 도출되어 내 기억에 남았던 것은 Chapter12의 착한 놈이 일등한다였다!인더풀이 책의 주인공인 정신과 의사 이라부에게 어느날 휴대폰 중독이라며 고등학생 한 명이 찾아온다. 유타라는 이름의 이 소년은 한 시라도 핸드폰이 손에서 떨어지면 불안해 어찌할 바를 모르는 심각한 핸드폰 중독이다. 그는 핸드폰으로 친구들과 매 시간 문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모든 이들이 자신의 부재를 걱정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만드는데 참여하기⑤ 이야기, 간단한 정보, 놀이 규칙 등을 이해하기⑥ 자주 쓰이는 어휘를 식별하기⑦ 구어체와 문어체간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단어나 문장 속의 어휘 또는 음절을 식별하기 등.이어 제2 싸이클의 3년간은(만 5-7세) 글의 의미를 이해한다는 글읽기의 본질에 보다 접근하는 과정이며 제3 싸이클(만 8-10세)에서는 필요에 따라 책을 골라 읽고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으며 또한 분량이 좀 많은 책도 읽고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