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모토롤라 CEO Edward Zander의 성공공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 Motorola & Edward Zander
- Motorola, 함정에 빠지다

Ⅱ. Motorola의 왕국은 계속 된다
- Edward Zander는 누구인가
- 놀라움과 발견, 창조적인 문화를 창출하기
- 변해야 산다!

Ⅲ. 마치며
- Motorola, 부활에 성공하다
- 끝맺는 말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Motorola & Edward Zander

새봄 ‘핑크빛 바람’ 핸드폰에 머물다
[데일리 서프라이즈 2006-04-19 16:39]
↑모토로라 RAZR 핑크폰ⓒ모토로라

새봄 핑크가 패션을 이끌 새로운 컬러로 떠오르면서 휴대폰에도 핑크빛 물결이 일고 있다.

국내에서 핑크폰을 처음으로 출시해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모토로라 RAZR는 이미 작년 미국 현지에서 출고됐을 당시 여자 연예인들의 애용으로 관심을 받았던 모델. 이후 10대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RAZR 모델의 효자상품으로 떠올랐다.

올해 초 국내 출시 이후에도 20대 초반의 여성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면서 레이저폰 전체 판매량의 10%를 핑크폰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

RAZR의 핑크폰 도입 후 시장의 반응을 살피던 LG와 삼성전자도 뒤늦게 핑크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 중략


앞의 기사는 최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Motorola의 “Pink RAZR"의 열풍을 다루고 있다. 2005년부터 출시된 레이저 시리즈는 매우 얇은 디자인으로 인기를 몰았고 경쟁사인 노키아가 주도권을 잡고 있었던 북미와 유럽시장에서 2005년 1분기 중 약 120만대가 판매되었다고 한다. 이 레이저의 인기에 힘입어 모토로라의 매출은 전년대비 10% 증가하였고, 세계 시장 점유율도 높아지게 되었다.
참고문헌
[특별기획]글로벌 IT리더에 듣는다-에드워드 젠더 [모토로라]CEO, 전자신문, 2005-01-01
모토로라 에드 잰더 '올해의 CEO'에, 중앙일보, 2005-12-07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꿀 사람” 모토로라에서 미래 설계를, 한겨레, 2006-12-21
올해 휴대폰시장 규모 9억3200만대로 상향, 전자신문, 2006-05-08
모토로라(Motorola)의 기업경영과 마인드쉽, 라이터스 편집부 지음, 라이터스 펴냄,2006
IT 거버넌스(최고 기업들의 IT 의사결정 방법), 피터 웨일.진 로스, 류명재 지음, 류명재 옮김, 인터워크 펴냄, 2006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 김성국 지음, 삼영사 펴냄,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CEO와 고위 경영진은 그들이 좋은 의도를 가지고 추진하는 일-팀 운영 방식을 바꾸고 의사결정 방식을 바꾸는-때문에 자신들을 지금의 위치로 오르게 한 재능 자체를 희생하고 마는 일이 종종 있다. 많은 CEO와 고위 리더들은 전형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회사를 성공으로 이끌며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는 의사결정능력을 본질적으로 갖고 있다. 다른 사람들을 참여시키는 것은 필요하지만, 그것이 CEO가 만들어야 하는 회사의 정체성(identity)에 관한 중

  • [경영전략] 모토로라의 전략 및 혁신과 국내시장 실패에 대한 방안
  •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④ 직원 교육 지원모토로라는 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개인당 연간 40시간 이상의 교육을 의무화하고 있다. 모토로라 유니버시티는 사내의 대표적인 교육훈련 기관으로, 협력업체나 고객사의 직원교육에도 능동적으로 협조하고 있다.4) 디자인 혁신모토로라도 한때는 기술 지향적인 이미지가 강한 회사였다. 그러나 기술이 아무리 앞서도 소비자가 진심으로 원하는

  • 삼성전자FDI,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공 가능성이 희박하기 때문입니다. 요약하면, 생태계를 필수적으로 갖춘 상태에서 가격이 향후 경쟁의 핵심 요소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생태계의 핵심요소 중의 하나인 앱스토어와 관련해서는 진입장벽으로서의 성격이 상당히 커졌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과 안드로이드 간에는 초기에 비해 경쟁력 격차가 상당히 줄어들었다.향후 경쟁구도 변화 시나리오 : 아이폰 5의 출시, 대항마로 구글이 삼성에 의뢰하여 만든 넥

  • [해외투자론] 삼성전자 FDI 분석
  • 성공 가능성이 희박하기 때문입니다. 요약하면, 생태계를 필수적으로 갖춘 상태에서 가격이 향후 경쟁의 핵심 요소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생태계의 핵심요소 중의 하나인 앱스토어와 관련해서는 진입장벽으로서의 성격이 상당히 커졌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과 안드로이드 간에는 초기에 비해 경쟁력 격차가 상당히 줄어들었다.향후 경쟁구도 변화 시나리오 : 아이폰 5의 출시, 대항마로 구글이 삼성에 의뢰하여 만든 넥

  • [경영학] 모토로라의 경영환경 분석
  • 공식을 만들어 옴1.무선 브로드밴드 전분업체 오르토곤 시스템스 를 인수.5.8 GHZ 대역의 와이맥스 통신분야에특화된 기술력 보유,무선 브로드밴드 사업확장 에 큰 도움이 된 전망 2.TTP 커뮤니케이션스를 인수,영국의 3G통신 SW 및 칩 기술업체,라이센스비용을 계속 지출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다는 판단에 따라 인수.(1998년 지구 언수 575명, 다양한 3G 분야 지적재산권 확보칩과 커스터마이징된 휴대폰 관련 기술 라이션스 보유)3.굿테크놀로지를 인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