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예술 대 저급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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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급예술'이 무엇을 말하는지는 비교적 선명하게 이해될 수 있다. 전형적인 용법에 있어서 그것은 확실히 예술의 모범적인 사례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햄릿」, T.S. 엘리엇의 시 「황무지」, 베토벤의 「에로이카」, 발레 「백조의 호수」, 세잔의 그림, 미술관에 전시된 거의 모든 그림, 고전음악 일반, 시문학 일반, 등등. 만일 '고급예술'이 예술의 중심적 사례들을 가리키고 따라서 그런 이유로 예술의 본 모습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라면, 고급예술과 대조를 이루는 용어는, 실제로는 예술이 아닌 어떤 것, 기껏해야 은유적인 의미에서 예술이라 분류되는 - 그저 듣기 좋으라고 예술로 불러주는 - 대상들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자연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다. 즉, 우리의 자연스러운 생각 중 하나는 고급예술과 저급예술의 구분이 예술과 비-예술non-art의 구분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저급예술은 비-예술인가? 테드 코헨Ted Cohen은 다음과 같이 의문을 갖는다.:
고급예술과 저급예술의 구분이 예술과 비-예술의 구분과 비슷하다면 왜 우리는 구분을 두 개씩이나 필요로 하는 것일까? 내가 예술/비-예술의 구분이라는 장치가 없어서는 안 될 것 같아 보이기에 이미 그것만으로도 부담스러운 그 장치에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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