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정신]한국 기업가 정신의 변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기업가정신(Enterprenurship)의 정의
기업가정신(Enterprenurship)의 중요성
우리나라 기업가의식의 변천과정
IMF이후 기업가의식의 문제
기업가 정신과 비기업가 정신의 특징
창조성과 기업가 정신
세계1위의 기업가정신 (한국)
기업가 정신의 실례
결론
본문내용
21세기는 우리 기업들에게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그것을 바로 세계 초인류 기업으로서의 도약이냐 도태냐 하는 절대절명의 선택을 요구한다. 격변하는 경제환경은 내노라하는 기업들조차 '내일의 안녕'을 장담할 수 없게 만들지만 이미 성큼 다가와 있는 정보화 및 지식화의 새로운 물결은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든 기업가로 대성할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바야흐로 새로운 시대는 창의성 및 혁신적인 경영전략과 더불어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을 그 어느 때 보다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다.
끝으로 창업자의 기본 자질을 알아보기 위해 책에서 실험해 보았다. 창업자 자질을 판단하는 수치가 나왔는데 나의 경우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 윤리경영
  • 한국 정신 문화 연구원2001년 03월○ 3월 테마 : 안전예방 및 점검관리 강화의 달2001년 04월○ 4월 테마 사랑의 동전모으기 『 윤리규범』내용개정2001년 05월○ 5월 테마 :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신세계 가족○ 경조사 관련 협력회사 협조공문 발송○ 6월 테마 : 호국보훈 감사의 달○ 상반기 협력회사 만족도 조사 시행○ 임직원 윤리규범 정독 실시2001년 07월○ 7월 테마 : 협력회사 파트너쉽 향상의 달2001년 08월○ 8월 테마 : 사랑의 책보내기

  • [역사학] 간도문제의 해결방안0k
  • 한국영토 간도는 1712년 백두산정계비에 의해서 조선 영토였는데 1909년 청-일 간도 협약으로 빼앗긴 땅이기 때문에 간도협약은 무효이니 1712년 백두산정계비 상태로 되돌아가야 한다고 영토전문가들은 주장한다. 즉 을사조약이 무효이니 간도협약도 무효라는 것이다. 한국 정부에서는 간도협약 제소가 시급하다. 이와 더불어 우리는 역사적으로 그 땅이 러시아 혹은 중국땅이 된 변천사를 논문 등을 통해 입증하고 근거자료를 계속 확보해나가야 한다.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정신이라는 사훈을 가지고 있다.소니는 선구자요 결코 남의 뒤를 따르지 않는다.발전을 통해 소니는 전 세계에 봉사한다. 선구자의 길은 언제나 험난하다. 그러나 고난에도 불구하고 소니 인들은 창조적 작업에 참여하는 기쁨과 우리 스스로의 능력을 이 목적에 이바지하는 자랑으로 조화롭게 긴밀히 언제나 단결한다. 소니는 사람의 능력을 존경, 장려하려는 원칙을 지니며 적재적소로서 언제나 그 사람의 장점을 끌어 내주려고 노력하고 그를 믿

  • 삼성의 구조조정과 인재경영 이건희 회장의 활동 중심으로
  • 정신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취지로 설립되어진 삼성 인 력 개발원에서은 다음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 SVP(Samsung Shared Value Program)SVP는 신입사원부터 경영자까지 모든 삼성인을 한 방향으로 결속시키는 삼성의 가치공유 프로그램이다. 4주간의 교육기간을 통하여 삼성의 역사와 전통, 핵심가치와 경영철학을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팀웍과 창의력, 도전정신을 배양한다.b. SLP(Samsung Business Leader Program)SLP는

  • [경영학] 우리고유의 문화와 고객만족경영의 결합(빨리빨리 문화)
  • 정신’으로 고객만족을 시도 해봤으며 ‘빨리빨리 정신’에 입각한 고객만족경영을 몸소 체험해 보기 위해서 고객의 입장으로 참여도 해보고 느낀점과 결과를 도출해 보고자 했다.1.내용 분석 및 사례연구1-1.‘빨리빨리 문화’의 긍정적 측면과 긍정적 측면이 발현된 사례우리 국민의 습성으로 널리 알려진 ‘빨리빨리’. 영국 옥스퍼드 사전에도 등재된 이 용어는 부정적인 한국인의 기질로 손꼽히며, 한때 세계인의 웃음거리가 되기도 했다. 외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