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현대자동차 환경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환경경영)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 목차
-
Ⅰ. 기업소개
1.CEO소개
2.연혁
3.비젼 및 경영 방침
4.사업규모 및 매출현황
5.공장소개
6.자동차 생산과정
Ⅱ. 자동차 해외 수출 규제
1) 배기가스 규제
2) 연비 규제
3) 폐차처리지침
Ⅲ. 현대자동차의 환경경영전략
1) 환경경영전략
2) 친환경제품 연구 및 개발
3) 친환경 생산
- 본문내용
-
가. 비전 (VISION) 및 경영방침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방침을 세워 이행
▷ 5대 글로벌 전략
첫째, 상품경쟁력 강화
둘째, 현지화 전략
셋째, 브랜드가치 향상
넷째, 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
다섯째, 글로벌 경영 혁신 추진
▷ 3대 경영방침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
.
.
.
-소비자의 환경친화적인 자동차 구매를 유도하기위한 연비 라벨링 의무가 부과
-신승용차의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 라벨링이 2001년부터 의무화
-모든 신차가 판매당시에 연비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
-모든 신승용차 모델의 공식 연료 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데이터를 알려주는 포스터나 벽보가 판매장에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
-모든 승용차 홍보 팜플렛에 공식 연료 소비량과 이산화탄소 배출 데이터가 승용차 모델별로 언급되어 있어야 한다.
.
.
.
1. 청정생산 기반 구축
2. 품질 5스타 제도 :정몽구 회장은 2001년부터 이 제도를 만들었다. 납품, 기술, 품질 등 세 분야를 합쳐 최고 업체에는 별 5개를 매긴다. 별 3개 이하를 3회 이상 맞으면 퇴출 당하는 제도이다.
3. 원재료
.
.
.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