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일이 아니다. 불완전한 인간들은 많은 부분에서 일이 잘못될까봐 조바심을 많이 내고, 모든 일에서 정신과 신체가 일치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임에 틀림없다. 우리가 그 낙관적 믿음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신을 믿어야겠지만 종교를 가지라는 말은 절대 아니다. 마음의 신을 믿으라는 것이다. 신이 나를 돌보아 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을 때 우리는 모든 일을 신에게 맡기게 된다. 신 아래 인간은 모두 평등하며 사람은 불완전함을 인식해야 한다. 내
독서를 시작으로 TV나 영화, 음악, 인터넷 등 여러 가지 매체를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어휘를 습득하는 다양한 트레이닝법을 알려주기 때문이다.셋째, 알기 쉬운 설명과 비유로 기가 막힌 뿌듯한 성취감을 겸험해 보았다면, 상ㆍ하급자와의 관계나 어떠한 상황에서도 즐겁고 당당하게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사이토 다카시가 쓴 “어휘력이 교양이다.”는 어제의 나보다 확실하게 풍요로운 교양을 손에 넣을 수 있게
어려워도 꿋꿋히 해내고 펼치고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삶을 살았다. 철저한 실천하는 이상주의자로서 많은 이에게 삶의 방식에 대해 알려주었고 어떤 삶을 살아라고 메시지를 주었다. 물론 이들의 삶이 이상이라는 것이 아니다. 더욱 이상적으로 자신의 신념 껏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수히 많다. 하지만 삶을 절망적으로 보거나 혼자만이 살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남에게 함부로 대하거나 그리고 자연을 파괴하고 함부로 하는 자가 있다면 한번
독서 감상이 끝난 후에 현대사회와 중세사회의 차이점을 초월하고도 ≪심청전≫이나 심청이라는 인물에게서 배울만한 보편적 가치가 무엇인지 토론해보는 것이 지금까지의 방법보다 훨씬 보완적이고 원작 자체를 뜻 깊게 받아들일 수 있는 교육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3. 정리하는 글.나의 두 번째 ≪심청전≫독서에서 얻은 점은 매우 많았다고 생각된다. 고전문학을 시대에 뒤떨어진 산물이라고 폄하하고, 기피하고, 흥미 없는 내용이라 생각 했었
감상문을 쓰므로 해서 독서능력이 향상되며 독서생활을 보다 풍부히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책을 읽은 후의 기록은 생각을 하면서 책을 읽게 하고 독서를 통해 자기 생활을 반성하여 책에서 얻은 지식과 감명을 음미하여 자기 생활에 정착시킨다. 한 작품을 읽으면서 작품 속의 인물이 「왜 그런 일을 했을까?」 또는 「내가 그 인물이었으면 그때 어떻게 했을까?」고 생각하면서 책을 읽고 그 느낌을 자유롭게 기록해둘 때 독서의 효과는 더욱 높아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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