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위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객만족마케팅의 이해와 현실 인식

2. 고객약속마케팅의 철학과 목표

3. 고객만족마케팅믹스 전략

4. 가치가 핵심이다.

5. 체 험

6. 체험을 통한 가치 창출

7. 느낀점



본문내용
1. 고객만족마케팅의 이해와 현실 인식
1) 고객만족마케팅의 등장
마케팅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회문화적 요인과 개인적 특성을 고려한 wants를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가치를 높여 기업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그것의 성공여부는 고객욕구를 얼마나 충족시키느냐이다.
ex) 주유소의 경우 고객들에게 1회용 휴지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하지만 고객들은 그런 저질 휴지보다는 양이 적을지라도 질 좋은 휴지를 원한다. 또한 미국항공사들은 일본인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내식의 질을 좋게 하고 일본 영화를 볼 수 있게 했으나, 일본인들은 고급서비스보다 경제성을 더 중시했다. 이런한 것들은 고객의 니즈를 잘 못 파악한 것이다.

2) 고객만족마케팅 틀
마케팅은 약속마케팅, 접점마케팅, 내부역량마케팅으로 나뉜다.
① 약속마케팅: 기업의 고객만족에 대한 철학과 의지를 고객에게 약속하는 것이다.
② 접점마케팅: 기업이 고객에게 약속한 것을 직접 실행하는 것이다.
③ 내부역량마케팅: 기업이 고객에게 약속한 것을 지킬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출 및 직원들의 지식과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남성고객확보위한 마케팅전략 제언
  •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남성고객확보위한 마케팅전략 제언CONTENTS1. 에뛰드하우스 소개2.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차별화마케팅(2) 인테리어 전략(3) 광고전략(4) 컬러마케팅3. 에뛰드하우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남성고객확보 전략제언)1. 에뛰드하우스 소개에뛰드하우스는 아모레퍼시픽을 모기업으로 두고 있는 국내 최초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다. etu

  • 신한은행 고객유치를위한 마케팅활성화전략(A+레포트)
  • 마케팅전략: 21세기 금융 마케팅 전략 - 미무라사토시,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2000이자율 우위 없다!출처: 한국금융연구원 http://www.kif.re.kr/하지만!비슷한 금융상품,차이 없는 이자율이런 상황에서 은행들이 주력하는 것은?대학생 및 젊은 고객층을 상대로 미래의 잠재고객을 확보를 위한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잠재고객 확보를 위해펼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은?우리은행 어린이 금융교실 운영청소년 역사 대장정김연아, 박태환을 앞세운 광고

  • 밀리의 서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서비스분석 및 밀리의 서재 향후전략 제언
  •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 전략)6. 밀리의 서재 향후전략 제언(1) MZ세대 고객확보위한 마케팅전략 제언(2) 어플리케이션 편의성 개선전략 제언1. 밀리의 서재 서비스 소개2016년 7월 설립된 스타드업 기업인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오디오북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종이책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여기서 밀리는 꿀이 흐르는 마을이라는 뜻이다밀리의 서재는 국내 최초 전자책

  • 위메프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위메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위메프 미래전략제안과 나의의견정리
  • 마케팅믹스 4P전략5. 위메프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위메프 STP 전략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7. 위메프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8. 위메프의 성공요인 분석(1) 성과주의의 도입(2) 공격적인 마케팅(3) 고객편의위한 운영시스템 도입9. 위메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외식 창업계획서 - 한정식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한정식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CONTENTS1. 사업아이템 소개와 컨셉2. 사업목표3. 사업아이템의 경쟁우위4. 사업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메뉴소개 (코스메뉴)6. 사업운영전략(1) 사업 기본전략(2) 인적자원관리- 인력계획- 종업원 관리(3) 입지선정전략- 입지선정배경- 선정한 입지소개 - 상권분석(4) 고객유치위한 서비스전략7. 홍보위한 마케팅전략 기획(1) STP전략-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