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매직컴의 말레이시아 진출배경 및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 매직컴 기업 소개
Ⅱ 본론
1. 말레이시아 진출 배경 및 시장분석
1) 말레이시아 진출배경
2) 말레이시아 시장분석
3) 경쟁자 분석
2. 왜 말레이시아 인가
3. 매직컴의 진출 방향
1) 매직컴의 SWOT 분석
2) STP를 이용한 앞으로의 전략
3) 4P를 이용한 진출 전략
Ⅲ 맺음말
본문내용
매직컴 기업 소개

ᆞ(주)용마는 1979년 주방용 가전기기 전문 업체로 설립

ᆞ동양 매직,필립스 등 대기업에 가전전자제품을 OEM
방식으로 납품 

ᆞ한국에서의 시장포화·수익성 한계로 1995년부터 인도
네시아에 보온 밥통, 밥솥을 자체브랜드로 진출 성공

ᆞ인도네시아 전기밥솥 시장 1위 →시장점유율 60%

ᆞ인도네시아 내 가전 제품 시장에서 강한 Brand Power

ᆞ2000년도에 매출액 4,000만 달러 돌파


매직컴 제품 소개

ᆞ보온, 밥통 수납, 동시보온, 식기건조 등의 기능
최근, 자동 온도 조절 기능의 추가   
 
ᆞ인도네시아의 경제활성화 →고급 컨셉의 밥솥 제품 출시

ᆞ해외에서 OEM방식으로 생산한 소형 가전용 전기제품도
함께 수출, 판매

ᆞ3가지 기능이 동시에 가능한 다기능 밥통
(밥통, 다용도 탱크냉장, 식기건조기)

ᆞTeflon 코팅으로 변색 및 냄새방지


재무상황

∙ 종합신용등급 [AA0]
→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량
환경변화에 적절한 대처가 가능한 기업임을 입증

∙ 현금흐름등급 [우수]
→ 최상급의 현금흐름창출능력으로 원활한 경영가능

∙ 재무신용평점은 100점 만점에 67점(전기전자기기 업종
별 평점은 29점) → 수출시장 다각화의 밑거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기업조사] 소니sony에대해서
  • 컴퓨터, 통신, 방송, 가전제품이 융합하기 시작, 주위의 제반 정보가 하나의 네트워크에 수렴되고 있다. 이와 관련, 이제부터 본격화될 IT(Information Technology-정보기술) 인터넷 시대에 즈음하여 세계 유수의 IT 네트 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회사가 소니이다.IT 인터넷 시대의 도래는 산업계의 경영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 반면에 정보 전달의 대용향화 및 고속화에 의하여 기존의 경영 스타일이나 상거래의 관습도 크게 변혁시켰다. 그리고 나아가서는 사업 영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및 정부의 국내 산업 지원으로 인해 매우 인기 있는 공동제작 파트너이기도 하다.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세계시장(소비시장)은 북미, 아시아, 서유럽에 폭 넓게 집중되어 있다.다음은 이들 세 지역에서의 애니메이션 시장과 산업 동향을 개괄적으로 설명한 것이다.< 그림 >1) 북미지역북미지역은 거대한 위상을 가진 Disney와 Warner Bros.를 비롯하여 Dream Works나 Pixar와 같은 독립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등이 주도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의 국제적인 선두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진출할 때 그 나라 제조업자에게 원액을 판매하면서 제조권을 주고 현지인을 채용하는 정책, 코카콜라의 전 세계 공장은 1천4백여개나 된다.② 버틀러(현지의 생산업자)선정의 원칙 파트너의 현지시장에 대한 이해정도, 경영능력, 자본력 및 코카콜라 경영이념과의 조화, 신속한 의사결정력 ③ 현지 생산공장을 설립할 때의 방식 코카콜라가 전혀 자본 참여를 하지 않고 현지공장을 완전한 독립법인체로 만드는 방식Ⅱ. 글로벌 전략1. 브랜드전략- 지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및 절차연구 p.4)남북을 가로지르는 네이든 로드를 중심으로 고급 호텔과 쇼핑센터가 몰려 있으며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매일경제2006.5.28)supplier‘s power호텔업계에 불고 있는 공동구매 바람 (세계여행신문2005.1.20)말레이시아 식품 및 호텔용품 박람회 개최(한국무역진흥공사 시장조사 2005.9.22)브라질의 호텔 요식업 국제전시회(한국무역진흥공사 시장정보 2005.9.27)호텔 식자재 공급업체 위생상태 불량(여행신문 2005.8.23) FTA로인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분석1)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필요성2)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점3)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전략결론Ⅰ사업구성①경영이념②사업자등록증Ⅱ사업조사①client (주)아름다운나라사람들 (BEAUTIFUL LAND INC.) - 쎄시 (SASSI)②해외지 선정( 싱가폴 선정배경 및 시장 동향)③클라이언트 인터뷰내용/ 현지 설문조사 항목Ⅲ 진출전략①사업의 진출전략 제시②진출전략 광고 구성※서론※Ⅰ국제프로모션의 이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