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삼성카드의 동기부여 전략과 그 실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8 / 2019.12.24
- 3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삼성카드 소개 및 연혁
1. 삼성카드 소개
2. 삼성카드 연혁
Ⅱ. 삼성카드의 동기부여 프로그램 및 전략 소개
1. 경제적 동기부여
2. 비경제적 동기부여
Ⅲ. 삼성카드의 동기부여 프로그램 및 전략 분석
1. 경제적 동기부여
(1) 임금체계
(2) 복리후생
2. 비경제적 동기부여
(1) 직무설계
(2) 경력개발
(3) 교육 및 훈련
(4) 평가
(5) 근로조건
(6) 기업 문화
Ⅳ. 결론
** 별첨 - 설문조사 자료
- 본문내용
-
Ⅰ. 삼성카드 소개 및 연혁
1. 삼성카드 소개
- 삼성카드는 삼성그룹 계열의 신용카드업체이며,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가 87번지 삼성화재빌딩에 있고, 전국에 지점 46개가 있으며, 2002년 12월 말 기준으로 현재 총자산 18조 6,742억원, 당기순이익은 5,536억원, 매출액은 4조 6,211억원으로 업계 1위에 위치한 업체이다.
주요 사업은 신용카드 관련 사업으로 회원관리, 가맹점 관리,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스 등이며, '소년소녀가장 및 백혈병 아동 돕기' 등의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The First Card in Your Mind, The Best Company in th Globe"를 기업모토로 하며, 인재제일주의·리스크 관리 고도화·고객지향프로세스·브랜드 경쟁력·최첨단 IT를 기반으로 사원들의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키우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만족도 향상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 두산대백과사전
- 최재열 외 2인 공저, "인사관리론", 학문사, 1999
- 한국노동연구원, "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명경사, 2000
- 김식현, "인사관리론", 무역경영사, 1999
- 박경규, "신 인사관리", 홍문사, 2001
- 김석회, "21C 조직행동", 무역경영사, 2001
- 김상일, "성과보상의 해결과제 및 기대효과", LG경제연구소,
- 유규창, 박우성 공편저, "21C 성과주의 임금제도", 명경사, 2001
- 박연호, "조직행동론", 박영사, 2000
- 신구범, "조직행동의 설계와 관리 및 변화", 형설 출판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