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마케팅의 정의와 출현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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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6.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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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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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맞춤마케팅의 정의
2. 맞춤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배경
3. 맞춤 마케팅에 핵심 포인트
4. 결론
- 본문내용
-
1. 맞춤마케팅의 정의
- 다른 사람과 구분되는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 생산, 소량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2. 맞춤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배경
- 대량생산은 필연적으로 평균적인 고객을 예상하고 이들에 맞춰 표준화된 상품을 만들어 낼 수밖에 없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더 이상 ‘평균’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각각의 소비자들이 남들과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하면서 일반 대중시장은 기존의 동질성을 상실하고 있다. 시장이 점점 이질화되면서 틈새시장은 나날이 늘어나고 시장은 더 작게 세분화되고 있다. 이런 틈새를 파고드는 것이 고객 한 명, 한 명의 욕구를 최대한 수용하는‘주문 맞춤 생산’이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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