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과 마케팅, MPR, 영화 흥행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8 / 2018.03.28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영화에 미치는 흥행요인 3가지이상 열거하고 자세히 설명하시오00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흥행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0k
- 2021년 1학기 영화산업과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영화와 MPR 관계, 영화 흥행요인)
- 2022년 1학기 영화산업과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영화와 MPR 관계, 영화 흥행요인)
- 2023년 1학기 영화산업과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영화와 MPR 관계, 영화 흥행요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영화산업과마케팅 |
---|---|---|---|---|---|
공통 |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배점 15점)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배점 15점) <참고문헌> <영화산업과 마케팅> 강승구, 장일 저, KNOU Press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5년. |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서론
본론
1. MPR 등장배경2. MPR 정의3. MPR 수행과정4. MPR 전략
5. MPR 전술 6, 영화 흥행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요인
1) 캐스팅이 영화흥행에 미치는 영향
2) 브랜드가 영화흥행에 미치는 영향 3) 일관성이 영화흥행에 미치는 영향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현대 PR의 아버지로 불리는 Edward Bernays 는 이미 50년 전부터 MPR의 전략을 활용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당시 고객의 이익을 위해 전문잡지나 신문 등을 이용하여 여론을 유리하게 환기시키고 소비자나 공중, 미디어의 이목을 끄는 많은 이벤트를 성공시켰다. 지금도 그가 사용한 PR전략들은 MPR의 교본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현대적 MPR이 본격적으로 나타난 것은 미국의 경우 1980년대로 볼 수 있다. MPR은 그후 90년대를 걸쳐 지금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MPR이 마케팅의 새로운 수단으로서 각광받기 시작한 데는 여러 가지 배경이 있다. 우선 미디어의 폭발적인 증가이다. 영상매체의 케이블TV, 위성방송, 인터넷신문과 방송, 지역민방 등의 출현으로 채널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으며 앞으로도 더 늘어날 예정이다. 신문, 라디오, 잡지의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보다는 미디어의 기사나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나 제품을 알리고 판촉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지면과 프로그램의 증대는 자연히 기업의 참여를 필요로 한다. 정보 및 뉴스 제공, 전문지식 제공, 프로그램 및 캠페인 공동제작 등 여러 면에서 기업의 미디어 참여기회는 늘어나게 되었다. 기업으로서도 가능만 하다면 비싸고 거부감 있는 광고보다는 뉴스나 프로그램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미디어를 이용하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하다.
소비자들의 세분화도 큰 몫을 차지한다. 이제 소비자들의 성향이나 취미는 매우 세분화되었으며 이에 맞추어 다품종 소량생산이 보편화되기 시작했다. 이들은 자기에게 맞는 매체를 이용한다. 대중적인 광고로서는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정보를 제공할 수가 없다. 전문화된 매체들을 통해 광고가 아닌 기사나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의 정보를 공급할 수 있다. 모든 매체는 그 자체가 마케팅의 수단이 된다. 영화 쉬리를 통해 잘 알려지게 된 PPL (Product Placement, 영화중에 특정회사제품을 보이도록 만드는 기법)의 기법도 MPR의 예이다. 광고에 대한 비판과 효과에 대한 불신도 MPR출현의 중대이유이다. TV와 신문의 광고비는 계속 증대하는 반면 광고의 혼잡도도 커지고 규제도 강화되고 있다. 담배나 주류는 물론 의약품에 대한 광고의 규제도 크게 강화되고 있다. 이제 광고는 안정적인 마케팅의 수단이 되기가 어렵다. 광고대행사와 PR대행사의 합병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도 MPR 증대의 이유이자 근거이기도 하다. 광고주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위해 광고대행사 안에 PR부를 두는 것이 보편화되고 있다. 그만큼 영화에서 마케팅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의미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영화산업과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영화와 MPR 관계, 영화 흥행요인)
- [2023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00
- 영화산업과마케팅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 흥행 요인
- 방송통신대_영화산업과마케팅_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