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의 확산으로 인한 패러다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지털경제란 ‘디지털 기술의 혁신적 발전과 더불어 새롭게 창출되는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가 전체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는 경제체제’ 이며 한편으로는 기존의 모든 경제활동이 디지털화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는 정보와 지식이 가장 강력하고 유일한 가치이자 부의 원천이 되고 있으며 디지털 경제의 대표적인 예로 전자상거래를 들 수 있다.
'디지털경제(Digital Economy)'라는 개념은 정보기술(IT)과 인터넷의 발전에 의해 나타나고 있는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을 총칭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의 핵심인 디지털기술과 인터넷에 기초한 정보전달의 범위와 속도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 전 태 준 저
e-비즈니스 원론 - 김 성 희 저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의 정보기술입문 - 김 진 수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