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기 가격 혁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16세기 가격 혁명의 전개
2) 16세기 가격 혁명의 원인
3) 아메리카 금은의 유입
4) 16세기 가격 혁명이 미친 영향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요즘 인플레이션이라고 하는 것은 생활이 좀 힘들어 지기는 하겠지만 그 말이 낯설게 만은 들리지 않는다. 그런데 16세기 유럽에서 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현상을 ‘가격 혁명(price revolution)’이라고 한다. 아무리 급격하게 물가가 상승하였다고 해도 혁명이라는 용어는 조금은 과격하지 않나 하고 생각이 든다. 이 글에서는 경제사에서 왜 그 시기 서유럽의 인플레이션을 혁명이라고 까지 표현하면서 강조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생략>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매뉴얼 울러스틴(나종일 외 옮김) <<근대세계체제 1권>> (서울: 까치, 1999)
피에르 빌라르(김현일 옮김) <<금과 화폐의 역사 1405-1920>> (서울: 까치, 2000)
베르나르트 슬리허 반 바트(이기영 옯김) <<서유럽 농업사 500-1850>> (서울:까치, 1999)
모리스 H. 돕(이선근 옮김) <<자본주의 발전연구>> (동녘선서, 1986)
미셀 보(김윤자 옮김) <<자본주의의 역사>> (창작과 비평사, 19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