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기 가격혁명의 전개와 그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시작하면서...
2. 16세기 가격혁명의 원인
3.가격혁명의 전개
4.가격혁명이 유럽자본주의 발전에 미친 영향
5.발표를 마치면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16세기 가격혁명의 원인
16세기 가격혁명은 그 당시 유럽의 물가가 폭등한 것을 말합니다. 가격혁명의 한 원인으로 아메리카대륙으로부터 금은의 유입이 있습니다. J.해밀턴 백작은 아메리카 대륙 금은의 유입이 늘어날 때 스페인의 안달루시아 물가가 상승한 것을 증거로 삼으며 범위를 넓혀 유럽 물가상승의 원인을 금은의 유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 원인을 당시 유럽의 경제활동을 통해 설명하려는 학자들도 있습니다. 잉그리드 함마르트툄은 경제 활동이야 말로 물가를 상승시키는 요인이었고 그것이 광산업을 촉진시켜 금은의 공급 증가를 야기했다며 해밀턴의 주장을 비판하였습니다.
<중략>
3.가격혁명의 전개
14세기는 기근, 전염병, 전쟁 등의 이유로 유럽의 인구가 줄었지만 그로 인해 살아남은 사람은 생활의 안정을 찾게되고 다시 인구가 늘어납니다. 인구증가로 각종 산업과 상업이 발전하게 되고 그에 따른 말 수효의 증가로 식량(곡물)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현상을 보이며 가격이 오르게 됩니다. 유럽의 나라들이 물가 상승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