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SWOT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Strength
○1국내 최대 영화 보급사인 CJ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라는 점: CJ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영화 배급사로서 국내 상영영화(한국영화/외국영화) 배급의 20%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 따라서 CGV는 CJ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안정적인 Film 공급을 받을 수 있다. Film의 안정적인 확보는 곧 서비스 제공능력 및 지속 가능성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속성으로서 이는 다른 경쟁사들에게는 없는 CGV만의 독보적인 무형자산이다.
○2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여 선점 효과가 강하다: CGV는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하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엶으로써 ‘멀티플렉스는 곧 CGV’라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기존의 극장들이 명동, 종로, 강남 등 번화가를 중심으로 위치하고 있는 반면, CGV는 번화가는 물론이고 그 동안 문화생활에서 소외되어있던 서울 서남부지역과 인천 등 수도권, 지방의 다양한 도시에 CGV를 체인화시켰다. 이런 지역들을 선점할 수 있었던 것은 처음으로 멀티플렉스 시장을 개척한 CGV의 브랜드 자산 가치가 높았기 때문에 CGV를 유치하고자 하는 장소 역시 많았다는 점에 기인한다. CGV는 이런 장소 선점 효과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었다.
○3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 CGV는 CJ 계열사의 공통 핵심 역량인 Only One 서비스 전략을 사용하여 오직 CGV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새롭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라운지 서비스와 골드클래스/유로클래스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 만족도를 최상으로 높였다. 또한 고급백화점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파우더 룸을 설치하고 유아놀이방을 도입함으로써 여성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시켰다. 특히 CGV 서비스 전략의 핵심은 구매과정(Moment of Truth)관리를 통해 고객이 종업원과 접촉하는 결정적 순간을 관리하는 것이다. MOT 관리를 통해 CGV는 고객만족도 1위 영화관의 자리를 굳혔다.

<생략>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cgv.co.kr/
http://www.cj.net
고객 성향 조사 보고서 <영화진흥위원회>
한국 영화산업 전국통계 <영화진흥위원회>
흥행통계 및 유통환경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megabox.co.kr
http://www.csjournal.or.kr
중앙일보 ECONOMIST 제 643호
온리원 전략 <매경춘추>
서비스 경영 - 김연성 지음, 법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2) CGV 연혁2. CGV 3C 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고객 분석 (Customer)(3) 경쟁사 분석 (Competitor) 3. CGV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SWOT 전략-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4. CGV STP 전략 분석5. CGV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제품 (Product)(2) 촉진전략 (Promotion)(3) 유통 (Place)(4) 가격 (Price)(5) 고객관리 (People)(6) 프로세스 (Process)(7) 물리적증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CONTENTS1. CGV 자사분석(1) CGV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자사분석2. 경쟁자분석(1) 롯데시네마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롯데시네마(3) 메가박스 기업개요(4)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메가 박스3. 소비자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산업구조 분석 (5 FORCE 모델분석)6. CGV SWOT 분석 7. CGV 마케팅 4P 전략8. CGV STP 분석9. CGV 마케팅 전략 체계10. 경쟁우위 전략11. CGV 매장 방문 후기CONTENTS*1. CGV 자사분석영화 이상의 감동 CGV

  • [CJ CGV 마케팅전략 연구]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INDEX1. CJ CGV 기업개요(1) CGV 기업소개 (2) 회사소개 및 비전 (3) 기업미션과 비전 (4) CGV 기업선정배경2. CGV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CGV 3C분석(1) 고객분석(2) 경쟁사분석 (롯데시네마,메가박스)(3) 자사분석4. CGV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CGV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CGV CRM(고객관계관리) 전략- CGV의 현재전략연구- CGV 새로운전략 제안7. CGV 향후전

  •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전략분석(3C,SWOT,STP,7P분석) PPT레포트
  • 1. CGV 기업소개2. CGV 기업비전과 미션3. CGV 3C 분석경쟁자분석고객분석자사분석4. CGV SWOT 분석5. 마케팅목표6. CGV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7. CGV 마케팅믹스 7P전략PriceProductPromotionPlaceProcess Physical evidence PeopleCONTENTS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멀티플렉스란?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1개의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져시설이 겸비된 백화점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분석가. Compertitor (경쟁자분석)전반적 경쟁자 – GS왓슨스전략강점약점치열한 경쟁자 – W스토어전략강점약점대체제 – 로드샵나. Customer (고객분석)(가). 고객 프로파일링현존 고객 분석(나). 구매활동의 이해올리브영 상품의 고객의 이해도구매결정을 돕는 영향요인 평가(다). 유통상황 검토다. Company (올리브영 자사분석)(가). STP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나).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다). SWOT 분석StrengthWeakenessOpportunityThreat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