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여행, 호텔, 관광정책]싱가포르(싱가폴)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후회안하실껍니다.. 정말 맹세하고 알차고요.. 정말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갓습니다 . 다른나라는 다 되있는게 많은데..싱가폴은 자료가없어 관광청등 직접 이러저리다니고 자료를 다 긁어모아 내용선별,, 요약,, 등 정말 시간 오래걸렷습니다.교수님께 칭찬도 받았구요^^ 내용은 보기좋게 요약했습니다. 그니깐 서술형을, 번호식으로 햇어요^^ 교수님이 그렇게 하라고 하셔서..^^ 절대 가격이 아깝지 않으실껍니다 전부 최신자료구요 2003~2005까지 ....표도 만들엇구요^^ 알차게 레포트 쓰세요~~ 도움 많이 받으시구요~~
목차
Ⅰ. 서론
- 싱가포르개관

Ⅱ. 본론
1. 싱가포르 관광 정책 추진 체계
조직현황,
조직도,
싱가폴관광청기능변천
2. 싱가포르 관광 동향
2004관광성과,
관광시장분석,
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
관광정책의 목표
관광정책
마케팅전략
홍보사업
홍보슬로건
관광정책현황
4. 현재 진행 중인 싱가포르 주요 관광 정책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

1) 관광정책 목표

① 관광중심지로의 발전
② 관광의 중심 그리고 비즈니스 센터, 세계적 수준의 행선지로
③ 흥미로움과 기억에 남을 만한 관광지로
 여행객과 관광 투자자들의 지역적인 중심지로
 관광투자 전문가의 우수한 지점
 아이디어의 네트워크
 힘차의 전전적이지만 한편으로는 아시아의 따뜻함과 환대로 가득한 도시국가
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것 그리고, 과거와 미래가 함께 조화가 이루는 곳
 여행객과 비즈니스 사업가들의 지역과 지역을 넘어선 통로 역할
④ 지역적 개발과 풍부한 관광 경험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유일 관광지로서의 세계로
⑤ 싱가포르의 삶의 질 향성과 경제적 번영 추구
2) 관광정책 “위기는 일시적인 과정일 뿐“
(1) 정부의 시장별 전략

① 일본시장: 건정한 관광지로서의 이미지 부각, 신혼부부, 직장 여성 및 은퇴자를 중점 목표시장으로 유치 활동 전개
② 유럽시장: 영국을 중점 목표 시장으로 한 판촉 활동 전개
③ ASEAN시장: 업계의 개발 판촉 활동에 의존
④ 미국시장: EOPRBAH 예산을 투입하여 TV광고에 주력
⑤ 한국시장: 한국.싱가폴간 항공노선 확대를 배경으로 한국에 대한 판촉

(2) 컨벤션산업의 유치

참고문헌
유지영. 외국관광정책사례연구. 2001
한중일 아세안 관광협력에 대한 연구, 한국관광연구원
해외관광청 마케팅 캠페인 사례 보고서, 2004
The Straits Times, 2005. 1. 12
events magazine, 2004. 7월 - 9월
싱가포르 지사, Streats, 2004. 6. 24 인용
주요국 관광정책 및 NTO현황, 한국관광공사, 2003, 3
주요국 관광정책 및 NTO현황, 한국관광공사, 2004, 1
싱가포르관광청,http://www.visitsingapore.or.kr
http://app.stb.com.sg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한국관광연구원, http://www.ktri.re.kr
네이버 www,naver.com, 지식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 관광을 목적으로 해외 방문고객의 증가② 정부의 적극적 관광 진흥 정책에 따른 외국인 입국자증가(중국인&일본인)- 적극적인 홍보정책/입국 간소화로 외국인 입국자 유인③ 인천국제공항 개항 - 동북아 Hub공항으로 기존보다 더 많은 외국항공사 유치④ 지정학적 위치 - 전략적인 요충지로 세계의 중심에 위치, 세계 어느 곳과도 접근하기 좋음 ⑤ 남북관계 개선 - 남북관계 개선으로 불안한 정세로 인해 방문을 꺼려했던 여행객들이 방문3) 국제화

  • [대중문화의 이해] 도박(카지노) 문화의 세계
  • 관광산업의 발전과 크게 연관되어 있으며, 특히 관광호텔내에 위치하여 관광객에게 게임, 오락, 유흥을 제공하여 체재기간을 연장하고, 관광객의 지출을 증대시키는 관광산업의 주요한 사업 중의 하나이다. 한편, 카지노에서 이루어지는 게임은 일반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거나, 특정한 이익을 얻을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도박행위라는 점에서 상업적 게임으로 불리워지고 있다. 이러한 상업적 게임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복권, 경마, 경륜, 스포

  • [문화관광정책론] 비교 문화관광 정책 -싱가포르, 홍콩
  • 차 례I. 싱가포르 개요2II. 싱가포르 관광 현황 및 정책31. 싱가포르 관광 정책 추진 체계-32. 싱가포르 관광 동향-4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84. 현재 진행 중인 싱가포르 주요 관광 정책 분석-17III. Tourism 2015-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여행기초정보 p149(2)관광명소 p155(3)주요호텔정보 p157ꊲ인도의 투자환경분석 p158~1. 정치적 환경분석 p1622. 분석방법 p163(1)전문과들과의 1차 설문 & 인터뷰 p163(2)델파이 분석 p164(3)Cross - Imfact (교차 영향력 분석) p166(4)Scenario Planning p169ꊳ사업계획 - 영화산업 p1711.영화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 p172(1)세계적인 규모와 개성를 자랑하는 인도 영화 p172(2)인도 영화 시장의 현황 p173(3)인도 영화 시장에 대한 전망 p1752.인도 영화 사업 진출 사업 계획서 p17

  • [싱가포르, 싱가폴] 싱가포르(싱가폴)의 경제, 국가정보와 싱가포르(싱가폴)의 파이오니어 클럽, 도서관 및 싱가포르(싱가폴)의 관광지, 전통음식, 벌금제도에 관한 분석
  • 싱가포르(싱가폴)의 경제, 국가정보와 싱가포르(싱가폴)의 파이오니어 클럽, 도서관 및 싱가포르(싱가폴)의 관광지, 전통음식, 벌금제도에 관한 분석Ⅰ. 싱가포르(싱가폴)의 경제1. 경제적 초기조건2. 성장단계별 발전전략과 산업정책1) 수입대체공업화(1958˜64년)2) 수출주도형공업화(1965˜79년)3) 자본기술집약적 산업화(1979˜85년)4) 산업구조고도화(1986˜98년)Ⅱ. 싱가포르(싱가폴)의 국가정보Ⅲ. 싱가포르(싱가폴)의 파이오니어 클럽1. 개요 2. 자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