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휴렛패커드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기업IT화(기업정보화)의 중요성, 기업IT화(기업정보화)의 기본모델, 기업IT화(기업정보화)의 성공요인, 기업IT화(기업정보화)의 평가모형, 기업IT화(기업정보화)의 인적자원관리, 기업IT화(기업정보화)의 사례 분석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미국 기업조직][미국][기업][조직][첨단산업]미국 기업조직의 역사, 미국 기업조직의 변화, 미국 기업조직의 첨단산업, 미국 기업조직의 장애요인, 미국 기업조직의 사례, 향후 미국 기업조직의 혁신 방안 분석
- [기업조직][기업][조직][지엠 기업조직][포스코][휴렛패커드][도요타][애플]GM(지엠) 기업조직, POSCO(포스코) 기업조직, HP(휴렛패커드) 기업조직, 도요타(토요타, 도요다) 기업조직, 애플 기업조직 분석
- [평생교육기관 경영분석 계획안] 강남구 원격 교육원
- 하고 싶은 말
-
HP는 미국내에서 가장 국민적인 기업이라고 한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의미도 있다.
이 글에서는 어떻게 하여 HP가 미국에서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었는가를 HP의 경영전략을 토대로 풀어 보았다.
특히 HP의 직원관리 능력은 매우 탁월하다.
우리나라에서도 휴렛패커드 같은 기업이 많이 나왔으면 한다
- 목차
-
그들만의 방식 그들만의 스타일
움직이는 경영 관리
- 본문내용
-
처음부터 휴렛-패커드는 몇 가지 기본적인 원칙에 따라 움직였다. 우선 기업 확장을 위해 장기 차입을 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세웠고, 제품이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게 한다는 데 목표를 두었다. 이러한 단순한 원칙이 성공의 요인이 되었다. 패커드는 1961년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렇게 역설했다. “우리의 주된 과제는 과학의 발전과 인류의 복리를 위해 최상의 (전자)제품을 설계하고 개발하며 생산하는 데 있다. 우리는 이런 과업을 이뤄내는 데 헌신해야 한다.”
두 사람은 그때그때 시류를 쫓는 인기있는 경영 관리 이론이나 원칙을 외면했다. 패커드는 1974년 어느 한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다. “어떤 사람이 자신들의 시장 점유율이 얼마나 높다거나 또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나에게 늘어 놓는다면 나는 이들의 인사철에 벌점을 매겨 놓을 것이다.”
휴렛-패커드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신뢰해야 하고 이들을 항상 존중해야 한다는 방침을 지켜왔다. 이와 관련해 패커드는 “우리는 사람들이 근본적으로 일을 잘 하고자 한다는 점을 믿고 있다. 따라서 이들에겐 일정한 지침과 일하는 방식만 가르쳐 주면 된다”고 말했다.
휴렛-패커드는 경영진이 회사 업무에 두루 관여하면서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믿었다. 이른바 ‘움직이는 경영 관리’를 모토로 삼았다. 매니지먼트의 관리적 기능보다는 리더십 발휘에 초점을 맞춘 것이 패커드의 생각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삼성] 삼성의 초기사업, 대외경쟁력, 인사관리와 삼성의 지식경영 프로그램, 전략적제휴 및 삼성속의 삼성전자 분석
- [경영전략] 경영전략의 정의, 경영전략의 분류, 21세기 기업의 경영전략, 풀무원의 경영전략 사례, 휴렛패커드(HP)의 경영전략 사례, 선마이크로시스템즈의 경영전략 사례, 애플사의 경영전략 사례, P&G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실리콘밸리][실리콘밸리 역사][실리콘밸리 무어의 법칙][실리콘밸리 위기, 해법]실리콘밸리의 개념, 실리콘밸리의 역사, 실리콘밸리 무어의 법칙, 실리콘밸리의 기업, 실리콘밸리의 위기, 해법, 실리콘밸리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