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선정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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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1
1. 입지의 중요성 1
2. 소매점의 입지 선정시 고려요인 2
3. 입지선정에 필요한 정보 및 소재 3
4. 중소기업 입지관련 제도의 문제점 4
5. 중소기업 입지관련 제도의 개선방안 5

Ⅲ 결 론 7

◈ 참고문헌 7
본문내용
(1) 중소기업 입지 개발에 있어서의 문제점
중소기업 입지 개발이란 측면에서 볼 때 현재 우리나라는 입지 공급지역이 수요지역과 괴리되어 있다는 점, 공급방식 및 분양방식이 경직되어 있다는 점, 분양가격이 과도하게 높다는 점 등의 문제를 안고 있다.
첫째, 중소기업 입지 개발과 관련하여 가장 먼저 지적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중소기업 입지의 수요지역과 그 공급이 괴리되어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우리나라의 산업입지정책이 중규모 이상 즉, 중·대규모의 기업 중심으로 추진된 결과라고도 볼 수 있다. 중소기업은 외부경제에의 의존 등으로 인하여 대도시 지향성이 매우 강하다. 중소기업의 주요 입지요인 중 지가외의 모든 요인은 대도시에서 획득이 용이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실제 기업의 입지 선호도 역시 대도시 근교나 대도시 및 중소도시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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