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선정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Ⅱ 본 론 1
1. 입지의 중요성 1
2. 소매점의 입지 선정시 고려요인 2
3. 입지선정에 필요한 정보 및 소재 3
4. 중소기업 입지관련 제도의 문제점 4
5. 중소기업 입지관련 제도의 개선방안 5
Ⅲ 결 론 7
◈ 참고문헌 7
- 본문내용
-
(1) 중소기업 입지 개발에 있어서의 문제점
중소기업 입지 개발이란 측면에서 볼 때 현재 우리나라는 입지 공급지역이 수요지역과 괴리되어 있다는 점, 공급방식 및 분양방식이 경직되어 있다는 점, 분양가격이 과도하게 높다는 점 등의 문제를 안고 있다.
첫째, 중소기업 입지 개발과 관련하여 가장 먼저 지적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중소기업 입지의 수요지역과 그 공급이 괴리되어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우리나라의 산업입지정책이 중규모 이상 즉, 중·대규모의 기업 중심으로 추진된 결과라고도 볼 수 있다. 중소기업은 외부경제에의 의존 등으로 인하여 대도시 지향성이 매우 강하다. 중소기업의 주요 입지요인 중 지가외의 모든 요인은 대도시에서 획득이 용이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실제 기업의 입지 선호도 역시 대도시 근교나 대도시 및 중소도시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