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시설의 입지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비스시설의 입지선정
입지의 정의
입지분석의 목적
입지선정의 중요성
입지선정의 유인

Ⅱ. La Quinta Hotel 의 입지선정
호텔소개
서비스기업 유형

Ⅲ. 회귀분석을 통한 입지선정
회귀분석 정의
회귀분석 과정
회귀분석의 한계 및 입지선정에서의 역할
추가적인 전략적 고려사항

Ⅳ. 결론
본문내용
1. 입지의 정의
“사업을 영위하게 될 장소”를 말한다

2. 서비스 비즈니스에서의 입지개념


상품과 고객이 만나는 접객장소

점포의 대지나 점포가 소재하는 위치적 조건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독점성

점포의 매출을 결정하는 요인

3. 입지분석의 목적
“과연 내가 어느 입지에서 얼마의 매출을 달성하고
얼만큼의 비용이 소요되어
궁극적으로 얼마의 이익을 남길 수 있을까?”

4. 서비스 기업에게 입지선정이 중요한 이유

물리적인 시설이 아무리 좋아도
입지가 좋지 않으면
사업의 실패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5. 입지선정의 유인

제조업
저렴한 원자재 수급
저임금 노동력 확보
수송비용
정부규제

서비스업
고객의 접근 편의성
고객 유인
잠재수요의 증가

1. 회귀분석 정의 (Regression analysis)
둘 혹은 그 이상의 변수들 간의 관계를 파악하여, 종속변수의 값을 여러 독립변수들로부터 설명하고 예측하는 통계적 기법

독립변수
경쟁력-1마일 이내 객실수
수요발생요인-자동차 통행량
인구통계-실업률, 가계소득
시장의 인식-가장 가까운 지점
물리적 요인-접근성, 간선도로

족속변수
객실점유율,이익,운영마진

“점포의 수익을
확률적으로 추계”

“체계화된 접근법”

3. 회귀분석의 결과 활용 시 염두 해야 할 사항 (한계점)
1단계. 호텔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파악한다
입지선정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고려하였는가?

2단계. 56개 지점의 과거자료 수집 및 독립변수로 변환한다.
축적된 과거 자료가 존재하는가?
독립변수로의 변수변환 과정이 적절한가? (임의성 개입)

3단계. 회귀분석을 통해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의 상관관계를 파악한다
종속변수는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호텔의 성공지표-객실점유율/이익/운영마진)

4단계. 회귀분석을 통해 후보입지의 기대이익을 예측한다
앞으로도 기대이익을 달성할 수 있는가?

앞으로도 기대이익을 달성할 수 있는가?

회귀분석의 결과가 입지선정 의사결정에
대하여 가지는 역할은 어디까지 인가?

참고문헌
서비스 운영관리,한경사,김수욱 외 3인, 2006
통계학 개론, 탐진출판,김윤종 외 4인,2009
부동산 입지선정,형설출판,오국환,2003

온라인 자료
-외식창업과 경영 http://blog.naver.com/PostView.nhn
- 고객의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http://blog.daum.net/gorfu/1143315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FC 브랜드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향후과제및 나의견해
  • 선정배경3. 업계 시장동향Ⅱ. KFC 마케팅전략1. KFC 경영전략2. KFC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3.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KFC 브랜드분석◈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경쟁력.◈ 패스트푸트 고객만족도 (NCSI)5. KFC 서비스경영분석1) 서비스 운영의 특성6. KFC 서비스시설입지.Ⅲ. 맺음말1. 향후 마케팅 과제1) 브랜드 자산 구축 2) 현지화 전략3) KIDS마케팅

  • [서비스운영관리]서비스 시설의 입지선정
  • 서비스 시설의 입지선정Program02서비스 기업의 유형0103사례1수요민감 서비스의 입지선정03사례2수요 민감 서비스배달 서비스준제조형 서비스접근의 편의성배달의 편의성물류의 편의성1. 서비스 기업의 유형서비스의 유형서비스 목표를 정한다수학적으로 서비스 구역을 나타내라서비스 지역으로부터의 수요를 결정하라후보 입지를 나열하고 입지와 수요의 관계를 결정하라배달 서비스의 입지 선정목표입지비용 줄이고 한정된 자원의

  • [입지선정] 입지선정의 의의(중요성, 과정)와 영향요인 및 입지결정을 위한 기법
  • 입지선정의 의의1. 입지선정의 중요성1) 생상원가와 제품의 가격2) 제품의 품질3) 시간4) 유연성2. 입지선정의 과정1) 1단계: 생산능력의 규모 결정2) 2단계: 입지대안의 평가요인 선정3) 3단계: 입지결정요인의 중요도 결정4) 4단계: 입지대안의 제시5) 5단계: 각 대안의 평가 및 최적안 선택Ⅱ. 입지선정의 영향요인1. 제조업의 입지요인1) 노동환경2) 시장근접성3) 삶의 질4) 자원과 시설의 근접성5) 수송의 효율성6) 토지 및 건설비용, 공공서비스,

  • [입지선정, 입지이론] 입지선정의 의의, 특성, 8원칙과 입지선정의 중요성, 주요 입지이론 및 입지선정시 고려 사항 분석(다양한 입시선정 사례)
  • 서비스입지이론1) 크리스탈러(W. Christaller)의 중심이론2) 허프(D. L. Huff)의 중심지이론 ⇒ 미시적 접근(소비자 행태분석)4. 상업입지이론1) 레일리(W. Reilly)의 소매인력법칙2) 허프(D.L.huff)의 소매지역이론3) 넬슨(Nelson)의 소매입지이론 →점포입지의 8원칙4) 입지효과의 시간법칙(Hoover의 시간법칙)Ⅶ. 공장의 입지선정1. 입지 요인 분석1) 재해공해에 대한 민원발생2) 공장설립 비용3) 시장 및 노동력4) 기반시설의 정비5) 국토종합개발계획6) 지역

  • HTH 택배 서비스전략
  • HTH 택배*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2.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및 생산성 향상목 차3. 서비스 전략5. 서비스 과정관리4. 서비스 상품 개발의 분류 및 설계요소6. 서비스 시설입지 및 설비배치 7. 인터넷 서비스8. 결론*1994년 4월 회사 설립1999년 8월 삼성몰 전담배송 실시 2002년 8월 청원 Hub 터미널 완공2001년 9월 “SES시스템 2차 개발2000년 7월 전국 택배서비스 개시2003년 9월 모바일 택배시스템 개발2008년 7월 CJ GLG와 합병 회사연혁CJ그룹 물류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