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원격교육- 사이버대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별로 오약하였습니다
목차
시작하면서
◎ 사이버대학 운영현황
◎ 사이버대학 학사학위 과정 인가현황
◎ 학기운영 방법
◎ 교육 과정
◎ 사이버 교육 형태
◎ 교육프로그램 학습하게 된 동기
◎ 사이버 교육을 학습하는 장소
1. 교수 - 학습 방법) 학습 자료
◎ 교수자 자료제시 형태
◎ 제시된 내용 분량의 적절성
◎ 학습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
◎ 사이버 교육에서 평가 방법
◎ 한 과정 당 소요시간의 적절성
◎ 사이버 교육의 문제점
본문내용
학 교육의 온라인 수업은 사이버 대학이 활성화되면서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사이버 대학은 교육을 100% 온라인 상에서 구현하게 되면서, 형식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에서 담지 못했던 많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하지만, 그러한 직접적인 교육 서비스의 제공보다 더 본질적인 것은 인터넷이 갖고 있는 ‘대면적 관계’의 심화에 따른 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반면 사이버 교육이 보편화되면서 제기되는 문제들이나 운영상의 어려움들도 많다. 강의 제작의 어려움, 출석과 시험, 시스템의 불안정성 등 오프라인 교육에서 별로 문제시되지 않았던 사안들이 책임있는 인터넷교육의 수행기관이기 때문에 부딪치게 되는 문제들이다.
참고문헌
♤ 평생교육정책론 - 교육선진국의 정책행정과 평생교육의 실태비교 // 이양교
♤ 교육인적자원부. 2002.국가인적자원개발기본계획의 실행을 위한 평생학습진흥종합계획
♤ www.naver.com (카페, 블로그, 지식in )
♤ www.daum.net
♤ www.yahoo.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이렇게 어이없는 리포트는 처음입니다. 돈이 심히 아깝습니다.
  • unoc***
    (2006.06.11 22:55:08)
회원 추천자료
  • [원격대학][사이버대학][가상대학]원격대학(사이버대학,가상대학)정의,동향,시설,가상강의, 원격대학(사이버대학,가상대학)추진방법,문제점,운영방향
  • 원격대학(사이버대학, 가상대학)의 정의Ⅲ. 원격대학(사이버대학, 가상대학)의 동향Ⅳ. 원격대학(사이버대학, 가상대학)의 시설1. 가상대학 운영을 위한 하드웨어1) 통신 하부구조 부분의 현황과 계획2) 가상대학구축 장비와 시설 현황3) 가상대학 운영을 위한 소프트웨어 2. 운영 지원 체제Ⅴ. 원격대학(사이버대학, 가상대학)의 가상강의Ⅵ. 원격대학(사이버대학, 가상대학)의 추진방법1. 특성화 과정 원격교육 시범운영2. 가상교육시스템 구축3.

  • 국내 사이버대학의 현황과 전망
  • 국내 사이버대학의현황과 전망목 차원격교육의 개념사이버 대학의 개념사이버 대학의 위치사이버 대학의 목적 및 출현배경사이버 대학과 정규대학 비교국내 사이버 대학 현황원격 교육의 개념시간과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이용가능 한 모든 교육매체와 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계획된 모든 교육활동학습자와 교수자간의 비접촉성 커뮤니케이션이며 사용되는 교재로는 인쇄자료, 음향, 영상

  • [평생교육] 사이버 대학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이버 대학의 유형◆ 일반 대학의 일부 교과목의 사이버 수업화 : 일반대학에서 일부 코스를 상호작용TV나 인터넷 등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형태임.◆ 일반 대학의 사이버 캠퍼스화 : 교실 수업을 위주로 가르쳐 온 일반대학이 정보통신 기술을 도입하여 전 과정을 사이버공간에서 제공하는 형태로, 기존 캠퍼스의 교육과정과 평가방식, 교수 및 행정자원 등을 적극 활용하는 사례들이다.◆ 원격교육대학의 사이버 대학화 : 공간적

  • [원격교육, 원격교육체계, 평생학습, 성인교육] 원격교육의 개념, 원격교육의 특징과 원격교육을 통한 평생학습, 성인교육 및 미국의 원격교육 사례, 한국의 원격교육 사례를 통해 본 원격교육체계에 대한 제언 고찰
  • 원격교육의 개념Ⅲ. 원격교육의 특징Ⅳ. 원격교육을 통한 평생학습과 성인교육Ⅴ. 미국의 원격교육 사례1. 사례 : 미네소타대학의 성인계속교육 및 원격교육센터2. 사례 : 네브라스카 링컨 대학(University of Nebraska-Lincoln)1) Department of Distance Education2) Program3. 사례 : California State University (Dominguez hills)1) Registration & Admission 2) Television classes3) Satellite classes4) Videoconferencing classes5) Internet classesⅥ. 한국의 원격교육 사례1. 서울사이버대학교2. 열린사이

  • [원격교육활용론] 미국의 원격교육
  • 사이버 공간에서의 교육활용의 증대에 따라 사이버 교육은 전통적인 학교 교육방법과 평생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대안으로 전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이버 교육 체제는 평생학습 사회로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며, 이에 따라 전국의 많은 대학들 및 기관에서는 자체의 고속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이버대학, 원격강의 재택수업, 온라인 수업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사이버 강의실을 열어놓고 수업을 진행시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