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코카콜라기업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경영 이념
3. 기업 연혁
4. 세계 진출 과정
5. 코카콜라가 전세계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
▶ STP분석
▶ 환경 분석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
4P분석
경쟁사분석-펩시콜라(Pepsi-Cola)
결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코카콜라社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2)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3)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한다.
4) 당신이 미국의 상쾌한 코카콜라를 즐기는 학생이든, 티타임을 갖는 이태리 여성이든, 쥬스를 원하는 페루의 어린이이든, 함께 달린 후 한 병의 물을 사서 마시는 한국의 커플이든,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곳에 존재한다.
5) 코카콜라는 훌륭한 음료를 만드는 것 뿐 아니라, 교육, 건강, 복지, 그리고 인종문제에 대한 우리의 연계성을 통해 세계 여러 지역 공동체에 기여합니다. 우리가 사업하는 지역 공동체 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결정을 일관되게 실현시킴으로써,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참고문헌
◦http://www.cocacola.co.kr/ : 한국코카콜라 홈페이지
◦http://www.cokecce.com/ : 코카콜라 그룹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m/ : 코카콜라 공식 홈페이지
◦http://www.cckbc.co.kr/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http://www.pepsi.co.kr/ : 한국 펩시콜라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1) 코카 콜라1831년 녹스빌(Knoxville), 조지아(Georgia)에서 태어난 John Pemberton도 흔한 약장수 중 한명이었다. 그는 약대를 다닌 적이 있고 약국을 경영했다. 남북전쟁 참전 후, 백만장자의 꿈을 안고 애틀란타로 이주하여 여러 가지 약을 개발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가 글로브 폴워 코프 시럽(Globe Folwer Cough Syrup), 트리플렉스 리버 필(Triplex Liver Pills), 레몬&오렌지 엑릭서(Lemon & Orange Elixer) 등이다. 그 중에 가장 성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지출 성공 사례 분석
  • 선정오리온 쵸코파이의 중국에서의 성공요인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다.1) 현금으로만 판매한다. 2) 강력한 품질경쟁력3) 중국을 아는 최고경영자의 존재 4) 마케팅 전략의 승리4)-1) 거점시장 확보전략4)-2) 광고전략4)-3)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4)-4)오리온의 네이밍 성공4)-5) 생존의 조건 브랜드 파워위기는 없었는가종합오리온 사업보고서 (2009.12)KBS 신화창조의 비밀 (2003.12.26)KBS 성공시대 방영분KBS 성공시대 방영분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네이버 프랑스전략
  • 기업용 인터넷 정보검색 서비스 넷뷰2.0(NetView2.0) 시작2000년 07.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네이버 인도네시아” 설립, 자체 브랜드로 해외 시장 진출 2000년 07. 인도네시아에 검색 솔루션 60만 달러 수출중국 최대의 온라인 게임 포털인 아워게임(www.ourgame.com)을 운영하고고 있는 해홍공고유한공사(海虹控股有限公司)와 아워게임 공동 경영에 관한 협의를 마무리 짓고 최종 계약을 성공적으루 마무리 한 이후, NHN은 한´중´일을 아울러 동시접속자수 1백만

  •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광고의 정의 국제광고 정의 국제마케팅중요성 지역화
  •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 목 차 】 ■ 서론1.광고의 정의■ 본론2.국제광고의 정의3.국제 마케팅 환경과 중요성(1) 글로벌 시대의 도래(2) 국제광고의 등장(3) 국제 마케팅 환경4.국제 마케팅의 과정5.표준화 광고와 지역화 광고(1) 표준화 광고 (2) 지역화 광고(3) 표준화와 현지화의 절충6. 다국적 기업과 광고 제국주의(1) 소비습관과 문화의 다국적화(2) 광고 다국적화의 경제적 맥락7. 성공한 광고 사례(1) 코카콜라(2) NIKE(3) P&G8. 광고 실

  • 맥도널드
  • 기업들이 자사 기업의 표준을 엄수한다고 다 성공을 거둘 만큼 녹녹하지는 않으며 서구인들과는 큰 차이를 보이는 식생활과 관련해서는 한국인의 독특한 입맛에 호소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한국 맥도날드는 새로운 메뉴 개발에 앞서 항상 한국 사람의 입맛을 철저하게 고려하였다.한국 맥도날드에서 대표 제품인 빅맥과 미국에서 잘 팔리고 있는 샌드위치류를 기본제품군으로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서 개발한 불고기 버거와 빅맥을 응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