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 인지도 하락원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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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3
1) 조사배경 3
2) 조사목적 3
2. 문헌고찰 3
1) 이론의 배경 3
2) 환경분석 4
3) SWOT 분석7
3. 연구가설의 설정7
1) 가설 설정7
4. 조사 방법8
1) 조사대상(표본)8
2) 자료수집 방법8
3) 측정 방법8
4) 통계분석 기법10
5. 분석결과10
1) 조사 대상자의 특성10
6. 결론24
1) 전략적 시사점24
2) 연구의 한계25
3) 미래 연구방향25

본문내용
교육 수준이 높아지고 소득이 증대되면서 소비자들의 여가 활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외부적으로는 주 5일 근무 제도의 시행과 한국의 영화 시장이 급속도로 신장하면서 영화업계도 이에 발맞춰 멀티플렉스라는 형태의 새로운 영화관으로 고객의 욕구에 대응하고 있다. 여기서 멀티플렉스란 한 건물 안에 첨단 상영장비와 음향장비를 갖춘 다수의 상영관과 부대시설로 대형주차장․식당․카페․쇼핑타운 등을 갖추고 있는 건물을 의미하며, 지역 내에도 이러한 복합상영관의 형태를 갖추고 있는 영화관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다.
본 조사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주변극장에 메가박스 ,강변CGV ,롯데시네마 극장 분석을 통해 ,롯데시네마 성장 하락에 대한 것을 주축으로 조사된 자료를 통해 이를 분석해서 불만족 사항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한 기초자료로 이용하기 위함이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홍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사용될 것이며 나아가 우리들은 이번 설문지를 통해 마케팅 조사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된 자료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실무적인 경험을 쌓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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