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삼성반도체의 경영전략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의 반도체산업 진입의 전략적 타당성
2. 1970년대 세계반도체 시장을 주도하던 미국기업들이 80년대 들어 일본기업들에게 추월 당한 원인
3. 삼성, Hynix, LG의 진입전략 평가 및 삼성의 선두 등극 원인
4. Hynix의 처리방안 시나리오 별 반도체 산업 구도의 변화 예상
본문내용
1. 삼성의 반도체산업 진입의 전략적 타당성

68년 전자산업에 진출. 73년 오일 쇼크
단순조립 생산 위주의 대외 의존적 구조 → 전자산업의 발전에 한계

전자공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한 핵심부품 국산화의 필요성 인식 선진국과의 기술 격차, 투자재원 조달, 기술 두뇌와 기술 인력 확보, 짧은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로 인한 높은 위험성 등의 어려움
→ 그룹 차원에서 고부가가치형 하이테크 산업으로의 변신을 시도

☞ 초기의 위험 부담을 감소시키고 단기간에 기술 개발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미국 내 현지 반도체 회사를 인수
☞ 미국 현지의 한국인 과학자를 직접 스카우트하여 바람직한 진입 전략에 대해 자문을 받음
☞ 삼성이 반도체산업에서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진입 전략 수립

`하이테크 산업의 경쟁력 구조의 반전`이라는 산업구조 조정의 경영마인드를 가졌던 이병철 회장의 전략과 국가 경제의 지속적 성장 측면에서 볼 때 삼성의 반도체 산업 진입은 타당하며 필수 불가결한 것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사례 등 각종 조사,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사업조정 지원 등을 통해 당사자 간에 자율적인 분쟁해결도 돕는다. 특히 대기업의 불공정 하도급거래를 당한 중소기업은 분쟁내용에 따라 중소기업중앙회에 설치된 ‘제조하도급분쟁조정협의회’에서 분쟁을 적극 해결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센터는 우선 이달 중에 대중소기업 간 분쟁조정 사례집을 발간하여 불공정거래의 원인을 분석하고 정책개선 과제를 발굴하여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9월 중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분석(SWOT)개발목표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술체계2) 실행 -13마케팅 목표 브랜드 포지셔닝가격/유통 전략3) 통제 -14지펠 리 포지셔닝(3) 삼성 반도체의 성공사례(원가우위) 141) 계획 -14생성경쟁자분석 및 산업분석환경분석(SWOT)2) 조직 -17국내 사업장 및 제휴 현황3) 통제 및 조정 18비용우위차별화 우위경영자원과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를 중심으로 -◈ 목 차 ◈▪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2. 기업 선정 동기▪본론1. 삼성전자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2. 하이얼(Haier)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3. 삼성전자와 하이얼(Haier)1) 마케팅 성공전략 비교분석▪결론1. 시사점참고문헌▪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우리는 생활주변에서 항상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고 또 마케팅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의 지배구조에 대해 조사하기에 앞서3.1. 계열사 및 지분율 확인3.2. 논의 사항 p193.2.1. 복잡한 구조3.2.2. 상호출자3.2.3. 외국인 지분율의 증가3.3.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방안
  • 분석한 다음, 국내외 모범 사례를 분석하여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한 글로벌 시장창출전략을 제시하려고 한다.제2절 연구 방법 및 연구 구성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기존의 선행연구들을 검토하여 현재까지의 연구결과를 조사하였다. 또한 삼성경제연구소, 산업자원부, 중소기업 전문기관들과 중소기업관련 연구소의 자료 등을 조사・분석하였다. 특히 우리나라 기업과 선진외국 기업 모범 사례를 비교함으로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