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문화 속의 한국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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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2. 인터넷 영화에 대한 소개
1) 정의
2) 현황
3) 장단점

본 론
1. 인터넷 영화의 등장배경
2. 인터넷 영화의 분류
3. 인터넷 영화의 작품소개
1) 조영호 영화
2) 메이
3) M.O.B 2025
4) 3인3색: 커밍아웃, 극단적인 하루, 다찌미와 Lee
5) KT 3인3색
6) 온라인 BMW
7) 뮤직비디오 영화

결 론













본문내용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 현재의 문화를 나타내는 것들은 많다. 그 대표적인 것이 사이버 문화일 것이다. 인터넷과 컴퓨터를 통해서 대중문화를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한국 영화를 사이버 속에서 찾으려한다. 인터넷에서 즐길 수 있는 영화들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등장배경과 현재의 모습,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인터넷 영화에 대한 소개
1) 정의
- 인터넷상에서 상영되거나 유통되는 영화. 일반적으로 필름으로 제작된 영화를 디지털화하거나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뒤 디지털 편집을 거쳐 인터넷을 통해 배급된다. 현재는 오프라인 영화의 영화 개봉을 앞둔 홍보 목적에 주로 이용되고 있다.
2) 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디지털미래연구실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하여 지난해 9월 7일부터 10월 18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만 15세 이상 40세 미만의 서울시민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연구보고 05-08 ‘디지털 시대의 문화수용 방식에 관한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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