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컨버전스마케팅의 효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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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컨버전스마케팅에 대한 그냥 설명하기 보다는 효과를 나타내는 문구를 사용하여 표현의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마케팅의 내용을 줄줄줄 늘어놓기 보다는 사례를 통한 효과를 기술하였다.
이전에 비해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브랜드 경쟁과 마케팅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팅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컨버전스 마케팅을 통해서 하나의 전략만을 밀고나가는 것이 아닌 또다른 전략을 준비하고 또 이것을 어떻게 사회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가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마케팅이 컨버전스마케팅과 좋은 전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자신의 레포트에 사용하기 적당할 것이다
목차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행복한 결혼

Fun 인터넷 마케팅 고객을 즐겁게 하라
본문내용
고르바초프는 “새로운 시대 흐름에 적응하지 못하는 자는 훗날 새로운 질서에 의해 벌을 받게 될 것”이라며 구소련과 동구에 개방과 개혁의 물결을 가져왔다. 2002년 우리는 월드컵과 대선이라는 초대형 이벤트를 통해 인터넷이 오프라인 활동과 결합될 때 얼마나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지를 목격하였다. 고르바초프의 말을 빌리면, “인터넷과 오프라인의 결합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기업은 새로운 경쟁질서에서 낙오자가 될 것이다.”
이제 인터넷은 단순히 정보를 쉽게 찾아주거나 청소년과 젊은층의 놀이수단이 아니라 세대와 계층, 지역 간 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원활하게 해주는 생활의 수단으로 자리 잡았으며 일상을 잉태하는 문화양식이자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되었다. 이제 인터넷은 더 이상 온라인에만 국한 된 활동이 아니라 오프라인과의 행복한 결혼을 통해 새로운 힘을 잉태하고 있는 것이다.
마케팅을 펼치는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이러한 트렌드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태평양 화학의 고급화장품 브랜드 ‘헤라’는 웹 사이트를 통해서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하여 헤라 홍보사절단 ‘헤라엔느’를 선발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하였다. 또한 홍보 사절단의 회사방문과 커뮤니티 모임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구전 마케팅을 전개하여 브랜드 파워와 판매제고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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