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블루오션 & 딤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루오션

① 블루오션 v 레드오션
② 블루오션의 방법

2. 만도위니아’ 딤채

① 딤채의 선정이유
② 딤채의 탄생배경
③ 딤채의 성공요인
④ 김치전용냉장고의 부가효과

3. 향후전략과 실행방안
본문내용
딤채의 탄생 배경

APT의 보급으로 김장독을 대신한 새로운 보관소 요구됨

위니아 만도의 산업다각화
:주력 제품인 차량용 공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겨울철용 제품의 개발이 필요

새로운 틈새 시장의 창조 – 한국형 냉장고의 필요성


딤채의 성공 !

폭발적 시장 성장
-매년 200% 이상 성장
시장 점유율 1위

부가효과

김치와 관련된 주부들의 스트레스와 시간 해결
-자주 김치 담는 어려움
-(장기)보관의 어려움
-저장공간의 부족
-김치 냄새 문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운했더니만 파일이 안열리자나요~!!! >_<
  • rooki***
    (2006.06.11 00:35:09)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과 기업경쟁력 강화
  • 블루오션이라는 말이 들리기 시작했다. 블루오션이란 무엇일까? 쉽게 말해서 코페르니쿠스식 발상전환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즉 그가 주장했던 지동설처럼 기존의 상식을 뒤엎는 새로운 발상의 전환이다. 이는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경쟁으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새로 창출될, 그러면서도 경쟁자가 없는 거대한 시장 공간을 확보하는 경영 전략이다.오늘날 기존 시장에서는 기술발전으로 산업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어 전례 없이 다양한 제품

  • [원가기획4]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블루오션(국내)
  •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 VE1원가기획 원가혁신 기법-블루오션(국내)I. 들어가는 말II.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가치(value)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 블루 오션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시장 패러다임 재구축 전략 캔버스III. 블로오션 전략을 펼친 사례 유한킴벌리 (주)벽산 영화산업 가전산업 만도의 딤채 미샤 메타콘.부라보콘.월드콘 엔씨소프트 아이리버 공공부문의 가치혁신참고 자료원가혁신 기법-

  • 딤채 브리콜라주
  • 마케팅으로 고가의 제품임에도 가전제품으로서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2년 후인 1997년 IMF당시 모든 경기가 침체가 되었음에도 김치냉장고 만큼은 폭발적으로 시장이 창출되었다. 3) 제한 제재① 상용화② 넓고, 부유하고 더욱 수요성 있는 시장들Ⅲ. 결론- 성장구전효과를 노린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여 이후 딤채는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김치냉장고란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쾌속질주를 이어갔다.1996년 2만대

  • [마케팅전략]블루오션 마케팅 전략을 통한 성공사례(미샤)
  • 블루오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구현하면서 오미자차, 꽃차, 뿌리차 등 다양한 종류의 건강차를 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김치냉장고 딤채, 고급 영화관과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와메가박스, 비타빈음료 비타100, 네 가지 피자맛을 동시에 담은 빅4피자 등블루오션 마케팅을 구현하는 국내 사례가 더욱 많아지고 없다. 하지만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블루오션 마케팅은 영원한것일까? 절대 그렇지 않다. 매력적인 시장이 열린 만큼 후발주

  • The Original 딤채 광고홍보전략
  • 딤채 스탠드형은 핵심 타겟층과 세컨 타겟층을 포함 13만대를 목표로 함.매출액 목표(사용빈도)1년후 매출액: 새로운 제품의 가격을 180만원핵심 타겟층 1,800,000원 * 90,000대 =세컨 타겟층 1,800,000원 * 40,000대 =매출액 목표162,000,000,000 원 (1620억 원) 72,000,000,000 원 (720억 원)이렇게 딤채 스탠드형의 총 매출액 2340억 원 예상시장점유율 계열 2 계열 3하우젠 31 2.4 2딤채 38 4.4 2디오스 25 1.8 3클라쎄 6 2.8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