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피자헛 정보 시스템의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3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스템 목적 1
1.1. 시스템의 도입 배경 1
1.2. 고객 중심의 시스템 1
1.2.1. 편리성 2
1.2.2. 다양한 입맛에 부합 2
1.2.3. 신속성 2
1.3. 전체적인 개요 3
2. 시스템의 기능 4
3. 시스템의 설계 6
3.1. 사용 사례 분석도(Use Case Diagram) 6
3.1.1. 고객의 입장에서 본 사용 사례 6
3.1.2. 정보시스템의 입장에서 본 사용 사례 7
3.1.3. 피자헛 대리점의 입장에서 본 사용 사례 8
3.1.4. 자기피자 만들기 기능이 첨가되었을 경우의 변경 사항 9
3.2. 순차도(Sequence Diagram) 9
3.2.1. 로그인 순차도 9
3.2.2. 배달지 선택 순차도 12
3.2.3. 메뉴 선택 순차도 13
3.2.4. 주문 확인 순차도 14
3.2.5. 배달 정보 전달 순차도 15
4. Class 명세서 16
4.1. Class Diagram 16
4.2. Class 정의 및 구성 내용 17
5. DataBase 설계 19
5.1. DB 스키마(schema) 19
5.2. ER-Diagram 20
5.3. DB 목록 21
6. 시스템 배치도 23
7. 인터페이스 설계 24
7.1. 로그인 화면 24
7.2. 배달지 선택 화면 24
7.3. 메뉴 선택 화면 25
7.4. 주문 확인 화면 26
8. 결론 27
8.1. 시스템의 장점
8.2. 시스템의 도입효과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1. 시스템의 도입 배경
최근의 급속한 산업환경의 변화는 마케팅에 대한 기업의 입장 변화를 초래하였다. 기존의 상품중심에서 고객중심체계로 사업환경과 마케팅활동이 전환되고 있다. 이는 고객에게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어야 하고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의 반응 측면에서 보면 과거에는 한가지 제품이나 서비스에 만족하면 되었지만 이제는 그 고객의 생애가치 측면에서 재구매 가능성과 어떻게 충성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느냐가 훨씬 더 중요한 마케팅의 핵심과제라는 점이다. 요식업계에도 이와 같은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요식업계의 경우 과거 맛있는 음식을 만들면 자연히 고객이 찾아온다는 사고방식이 지배적이어서 고객 중심의 사고보다는 음식의 품질을 어떻게 향상시키는가가 관심 사항이었다. 그러나 기존 생각으로는 최근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과 요구사항을 따라갈 수 없게 되었다. 음식의 맛의 경우, 개인마다 취향이 다양해지는 추세여서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것은 힘든 일이 되었다. 또한, 제공되는 음식의 맛과 함께 제공되어지는 서비스의 질에도 많은 관심을 가진다. 종업원의 접대 태도, 시설의 편의성 등에 대해 고객이 어떻게 느끼는가가 중요해졌다. 특히 주문배달과 연계된 경우, 음식의 질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고객이 느끼는 주문의 편의성과 신속성이다.
- 참고문헌
-
강석호 외, 경영정보론, 박영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