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베네수엘라 시장에서의 콜라 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의 소개

2. 주요 쟁점

3. SWOT분석 / STP전략

4. 각 쟁점별 전략

5. 시사점
본문내용
① PEPSI
현재 베네수엘라 Soft drink
시장점유율 1위

반세기간 보틀러 역할을 해왔던 Cisneros사가
코카콜라와 합병함으로써 현재 위기에 직면

② Coca-cola
베네수엘라 음료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상황

PEPSI의 보틀러인 Cisneros사와 합병함으로써
시장점유율 확대를 노림

③ Cisneros사
베네수엘라 음료시장에서
보틀러로써 독점적 지위

자체개발 Soft drink인 HIT를 생산 (점유율 40%)

라디오, 슈퍼마켓, 위성방송 등을 소유하고 있는 대기업

PEPSI와의 계약을 파기하고 Coca-cola와 합병


④ Polar사
베네수엘라 맥주업계의
점유율 1위 그룹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
자체 Soft drink 브랜드인 Golden Cup 생산
( 점유율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세계적인 브랜드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SWOT, STP, 4P) 분석
  • 1. 코카콜라 소개(1) 기업 개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 (E. Neville Isdell) / 회장 겸 CEO / 2004년 5월 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 출 액 : 220억 달러 달러 - 한 국 지 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2) 기업 사명1) To Refresh the World (in body, mind, and spirit): 세상을 새롭게 하고 (몸과 마음, 정신에)2) To Inspire Moments of Optimism (through our

  • 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국제적인 경영은 매출 발생지와 경영진 구성, 주주의 국적, 스위스 본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의 국적 등에서 잘 나타난다. 네슬레의 1999년 총매출은 약 500억 달러. 이중 스위스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1.5%에 불과했고 나머지 98% 이상의 거래가 해외에서 외국통화로 이뤄졌다. 회장 및 기능별지역별 사장급 경영진 8명은 7개국 출신으로 구성돼 있다. 주주의 50%가 비스위스계이고 본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은 68개국 출신으로 채워져 있다. 네슬레는 식

  •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코카콜라`(글로벌 경영전략)
  • 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과 목 : 교 수 : 학 번 : 학 과 : 이 름 : Ⅰ. 서론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코카콜라’- 기업 선정이유Ⅱ. 본론1. 기업소개1) 코카콜라 연혁2) 존 펨버턴(1831~88)3) 코카콜라 상징의 탄생2. 글로벌기업 ‘코카콜라’1) 진출 국가2) 기업 규모3) 세계시장 성공요인3.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1) 보틀링 시스템2) 현지화 전략3) 코카콜라의 글로벌경영 평가 4) 코카콜라사의 최근 기사 Ⅲ. 결론코카콜라의 글로벌 경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수출은 연간 13억 달러(2001년), 브랜드 가치는 300억 위엔 화 정도 이다. 1인당 매출은 170만원(중국내 최고)이다. 해외 현지 공장을 미국, 인도네시아 등지에 12개 공장을 가동 중이다. 스위스 국제 경영대학원에서는 지난 2000년부터 하이얼식 경영 이라는 교재를 편찬하여 강의교재로 쓰고 있다. 매출액을 기준으로 11위에 해당한다. ① 하이얼의 성장과정하이얼 그룹은 1984년에 당시의 독일에서

  • 사회과학 문화적환경 정치적환경
  • 국제 경영 및 다국적 기업과의 관계국제경영에서 문화는 글로벌 시장에서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려고 할 때, 환경에 대해 어떠한 태도를 취할 것인가를 결정함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즉, 조직에 관련된 각종 의사결정을 내릴 때에 목표로 하는 현지국 사회에서 무엇이 받아들여질 수 있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기준을 세워주는 요소인 것이다. 다국적 기업이 문화적 차이에 대해 고려해야할 상황은 첫째, 기업들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