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블루오션전략을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자료되세요...
참고루A받았습니다..ㅎㅎ
- 목차
-
@목 차@
1.서론
2.본론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분석적 툴과 프레임 워크를 실행하라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가)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나)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다)비고객을 찾아라
라)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블루오션 전략 실행
마)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바)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3.결론-블루오션에 대한 생각
- 본문내용
-
1.서론
내가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는 작년 8월 이였다. 군대를 전역하고 복학을 했다. 그리고 학교를 다니면서 지하철 안에서 읽을 책을 찾고 있었다. 그러다 인터넷을 하다 우연히 블루오션이라는 단어를 보게 되었다. "파란바다?" 이게 무엇일까? 하는 생각에 더블클릭을 했다. 기사의 내용은 새로운 기업의 가치창조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내용 이였던 것 같다. 자세히는 모르겠다. 그래서 인터넷서점을 이용하여 블루오션이라는 단어로 책을 찾았다. 그렇게 해서 찾은 책이 "블루오션전략" 이였다. 이 책을 읽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베스트셀러였기 때문 이였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던 나는 참 재미있게 읽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다. 레드오션에서는 피 터지게 경쟁을 하지만 블루오션에서는 경쟁이 필요 없다고 한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 레드오션은 피 터지는 경쟁이지만 블루오션은 피 말리는 경쟁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누군가가 날 잡으려 하기 전에 먼저 도망가야 잡히지 않고 살수 있고, 항상 무엇인가에 쫓기는 도망자처럼…새로운 것에 대한 강박관념…난 이 책을 미래의 훌륭한 도망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읽었던 것 같다. 그러나 내 머리속엔 지우개가 있는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