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 청풍 MIS 활용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주식회사 청풍
(2) 경쟁환경
2. 제도
(1) 교육제도
(2) 보상제도
3. 도입배경 및 과정
(1) 계획단계
(2) 설계단계
4. MIS활용현황
5. 단계 평가
※ ERP시스템 도입 전후 비교
6. 유지, 보수
7. 향후 계획
8. 성과 분석
9. 문제점
10. 궁극적인 지향점
- 본문내용
-
(1) 주식회사 청풍
주식회사 청풍은 1983년 3월 삼우전자라는 이름으로 창업을 하였고, 1994년 3월 5일, 비로소 주식회사 청풍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나게 되었다. “인류에게 쾌적한 환경과 행복한 미래를 제공하는 세계초일류 환경서비스 창조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21세기 공기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우량 환경서비스기업 오프라인을 선도해가는 국내최고의 건강 환경 중심의 온라인 구축”이라는 경영방침으로, 수입공기청정기로 인하여 유출되고 있는 외화유출 방지 및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비자들의 요구 및 기타 불만 사항에 대하여 전사원들이 일치단결하여 지속적인 C/S, B/S 및 A/S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개괄적인 현황을 설명하자면, 주력사업부분은 공기청정시스템, 공기청정기 및 산소발생기이고, 2003년도 매출액은 약 190여억 원에 종업원수는 130여 명이다.
(2) 경쟁환경
현재 공기청정기는 60만대에 육박하는 매우 큰 시장이다. 하지만 시장 규모에 비해, 일반가전제품과 같이, 대기업의 독주가 일어나지는 않고 있다.
2004년 4월 27일부터 9월 26일까지 시행(‘바이킹’)된 ‘공기청정기 브랜드 인지도’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공기청정기 전문업체인 ㈜청풍은 대기업에 전혀 뒤지지 않는 인지도를 보여주었다. 이렇게 뒤지지 않는 저력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다른 기업과 큰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은 홈페이지 관리부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