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Florascent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기업의 전략적 지향 측면
2.화장품산업의 특성에 비춘 Florascent사의 특성
3.현지국의 환경

Ⅲ.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전제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첫째,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수요가 비슷해져야 한다. 이것은 글로벌 시장을 형성하는 복수 시장의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각 기업이 동일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현재 소비자들의 수요는 유사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글로벌화를 더욱 촉진시킨다.
둘째,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세분화된 시장을 가능한 많이 형성해야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는 대상은 전 세계 소비자이다. 따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대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야한다.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광고, 이벤트, PR, 스폰서십,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한은경(외), 커뮤니케이션북스


이러한 두 가지 전제를 받아들이면 Florascent사가 왜 글로벌화 전략을 밀고 나가야 하는지가 분명해진다. 현재 세계적으로 화장품 소비자의 수요는 점점 동질화되어가는 경향을 보이며(차후에 현지국의 환경을 분석하면서 자세히 언급하기로 하겠다.) Florascent사가 형성한 시장 규모는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이미 방대한 규모이기 때문이다. 사실상 전 세계 시장을 표준화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글로벌 의사 결정 중에는 글로벌하게 적용 가능한 것도 있지만, 지역 시장 및 국가 시장의 서로 다른 환경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것도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광고, 이벤트, PR, 스폰서십,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한은경(외), 커뮤니케이션북스

- 국제마케팅, 이철, 학현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차례Ⅰ. 들어가며Ⅱ. Nestlé 문화, 가치, Nestlé의 기업원칙 그리고 Nestlé의 성장사 Ⅲ. Nestlé의 핵심사업(Business, Product, Brand)Ⅳ. Nestlé의 경영전략 ⅰ. 기술, R&Dⅱ. M&A 와 JVⅲ. 조직관리ⅳ. 운영/통제ⅴ. 마케팅 전략ⅵ. 조달 전략ⅶ. 재무 전략Ⅴ. 핵심역량(현지화/다각화) Ⅵ. Nestlé 글로벌 전략 분석 ⅰ. Multinational Strategyⅱ. GLOBE program (Value Chain 비교) ⅲ. Nestlé의 Challenge - GMO, 모유 먹이기 운동Ⅶ. 한국 Nestlé Ⅷ. 경영적 시사점 Ⅸ. 참고문헌, 표

  • [국제경영] 반도체산업과 글로벌전략
  • 글로벌 기업들은 어떠한 전략으로 국제 경영을 하고 있고, 현재의 불황을 어떻게 타개 하고 있는지, 현재 우리 나라 반도체 산업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과연 그 대책은 있는지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II. 반도체 산업 – 국내 및 세계시장의 개관과 분석 1. 반도체란?원래는 거의 전기가 통하지 않지만 빛이나 열, 또는 불순물을 가해주면 전기가 통하고 또한 조절도 할 수 있는 물질半 (반) + 導體 (도체) 또는 SEMI (절반) + CONDUCTOR (도체)→Memory 정보를 기

  • 기업의 국제화 전략 vs 위대한 기업으로 살아남기
  • 국제 경영관리국제경영관리영역마케팅재무관리생산관리인적관리회계① 현지화와 세계마케팅• 국제화의 진전은 마케팅 활동 현지화• 수출마케팅 기반으로 현지마케팅과세계마케팅으로 발전• 최적인 마케팅믹스 필요② 글로벌소싱과 생산관리• 전세계 대상으로 가장 유리한 조건에서원료 및 부품을 조달하는 활동• 생산의 국제화는 모든 분야에서 과학적이면서 전략적인 관리 요구③ 국제금융시장과 재무관리• 외환시장/국제

  • 국제경영전략 유러피안그린딜(European Green Deal)의 의미를 설명하고, 기업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서술하시오.
  • 국제경영전략과제명유러피안그린딜(European Green Deal)의 의미를 설명하고, 기업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서술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유러피언 그린딜의 개념과 의의2, 유럽 그린딜 투자계획3, 유러피언 그린딜 추진 동향4, 우리나라의 녹색 뉴딜 정책5, 기업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시사점결론참고문헌서론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세계는 기후변화로 인한 폭우, 폭풍, 이상기후 등 갖가지 몸살을 겪고 있다. 이미 수 십년 전부터 예견

  • [국제경영]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 수립 -세신정밀의 남아프리카공화국 진출전략수립
  •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 수립-세신정밀의 남아프리카공화국 진출전략수립-< 목 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2. 기업 선정이유 Ⅱ. 본론2 1. 세신정밀 현황 1-1. 기업현황 1-2. 해외 진출현황1-3. 주요 수출품 2. 기업 내부분석 2-1. BC 매트릭스 2-2. GE 매트릭스3. 남아공의 외부환경분석3-1. PEST 분석3-2. 경쟁요인 분석4. 국제경영전략수립4-1. SWOT 분석4-2. 전략수립4-3. 해외시장진입을 위한 포괄적 모델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