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DMB와 TU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위성 DMB란?
1.1. 위성DMB의 원리
1.2. 위성DMB 특징
1.3. 위성DMB 도입의 의의
1.4. 위성DMB의 장점 및 단점
2. TU 미디어
2.1. TU 미디어의 구성
2.2. TU 사업의 도입 과정
2.3. 시장상황
2.4. 채널구성
2.5. 단말기
2.6. 이용요금
본문내용
1.위성 DMB란?
1.1. 위성DMB의 원리

1) 프로그램 제공자가 위성DMB 방송센터에 컨텐츠를 제공한다.
2) 위성DMB방송센터에서 위성으로 컨텐츠 정보를 송출한다. (Ku-밴드)
3) 방송센터로부터 받은 정보를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서 시청한다.
4) 도심속의 건물등으로 인한 음영지역에서는 중계기를 설치한다.
- 송출 센터에서 위성(동경144°)간은 Ku-밴드(13,824~13,883 GHz)를, 위성(또는 Gap Filler)에서 단말기간은 S-밴드(2,630~2,655 GHz, 25MHz), 위성에서 Gap Filler(중계기)간은 Ku-밴드(12,214~12,239 GHz)를 사용한다.

1.2. 위성DMB 특징
1.2.1. 서비스 특징
■ 이동형 미디어 (Mobile Media)
-'안방에서 거리로','거실에서 내 손안으로'
- 이동전화와 동일한 CDM(Code Division Multiplexing) 기술을 활용, 고속 이동
중에도 화면 단절이나 찌그러짐 없이 선명한 시청 가능
- 시속 150km 이상(규격상 300km/h 가능)에서 검증
- 기존 방송의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으로서 중요한 가치를 지님
■ 개인 휴대형 미디어 (Personal Media)
- 기존 방송과는 달리 휴대폰, PDA, MP3겸용 등 개인 휴대용 기기와 결합함으로써 개인이 원하는 방송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방송, 내 손안의 TV' 시대를 구현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pp.1-61-1 문제제기 & 연구목적 pp.1-61-2 연구문제 p.6Ⅱ. 선행연구 검토 pp.7-382.1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pp.7-82.1.1 DMB에 대한 정의 p.72.1.2 위성 DMB의 특징 pp.8-112.1.3 DMB의 미디어적 특성 pp.11-132.2 위성 DMB의 콘텐츠 현황 pp.14-242.2.1 지상파 재전송과 위성 DMB pp.14-152.2.2 위성 DMB (TU 미디어) 콘텐츠 현황 pp.15-242.3

  • [소비자행동분석] 위성 DMB TU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
  • DMB의 종류DMB는 위성DMB와 지상파DMB로 나눌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비교할 수 있다.위성 DMB지상파 DMB도입시기2005년 5월2005년 12월서비스 범위전국수도권(지방 2006년 이후)채널 수TV 15개, 라디오 19개TV 7개, 라디오 13개, 데이터채널 성격교육, 연예, 오락, 생활경제보도, 연예, 오락편성장르별 전문 편성지상파 방송 중심요금가입비 2만원,월 사용료 11,000원무료사업자TU 미디어KBS, MBC, SBS, YTN2. 조사 대상 선정 이유지상파 DMB는 서비스가 무

  • 방송과 통신의 융합,DMB
  • DMB와 위성DMB 비교 6 DMB 산업의 국민경제 파급효과 10 지상파DMB 가입자 및 매출액 전망 10 위성DMB 매출액 전망 10 DMB단말기 내수시장 전망 12 DMB단말기 해외 수출 전망 12그림 목차그림 1-1 Digital Convergence 구상도 2그림 1-2 DMB Network 구성 4그림 1-3 현재 서비스 중인 위성 DMB Channel 구성 9그림 1-4 위성 DMB 가입자 전망, 2005 (TU미디어) 11그림 1-5 기존 방송 및 DMB의 이용 시간대 통계 , 2005 (TU미디어) 131. 서론방송 서

  • [마케팅조사론] DMB의 사업모델 조사와 문제점, 향후전망
  • DMB AS-IS Model2.1 What is DMB?2.2 S-DMB vs T-DMB2.3 DMB Business Value Chain2.4 DMB Business Model2.5 DMB Business Issue3. DMB TO-BE Model3.1 New DMB Business Model3.2 Suggested Value Chain / Value Proposition3.3 Major Roadblocks and Suggested Solutions of New DMB4. Conclusion & Implementation1. Introduction1.1 Project Background2005년 5월 1일, 휴대전화를 통한 이동휴대방송 위성DMB(이동멀티미디어방송)가 1일 첫 전파를 발사, 역사적인 `손안의 TV시대가 본격 개막됐다. 위성DMB 사업자 TU미디어는 서울 성수동 방송센터

  •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여건, 정책,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동향,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전략, 향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내실화 방향
  • 위성방송만 고려하면 되는 유료방송시장이 아니다. 위성방송이 아직 자리잡지 않은 채, 방송과 통신을 완벽하게 융합하여 이동형 방송을 실현시킨 DMB도입이 임박했다. 케이블방송은 위성방송이 도입될 때까지 7년 정도의 시간을 가진데 반해, 위성방송은 3년 만에 새롭고 강력한 매체의 등장에 직면했다. DMB의 등장은 기존의 유료방송매체들에게 시장의 새로운 포지셔닝(positioning)을 요구하는 중대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SK주도로 시작한 TU미디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