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DMB의 사업모델 조사와 문제점,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1 Project Background
1.2 Project Objective
2. DMB AS-IS Model
2.1 What is DMB?
2.2 S-DMB vs T-DMB
2.3 DMB Business Value Chain
2.4 DMB Business Model
2.5 DMB Business Issue
3. DMB TO-BE Model
3.1 New DMB Business Model
3.2 Suggested Value Chain / Value Proposition
3.3 Major Roadblocks and Suggested Solutions of New DMB
4. Conclusion & Implementation
- 본문내용
-
1.1 Project Background
2005년 5월 1일, 휴대전화를 통한 이동휴대방송 위성DMB(이동멀티미디어방송)가 1일 첫 전파를 발사, 역사적인 `손안의 TV'시대가 본격 개막됐다. 위성DMB 사업자 TU미디어는 서울 성수동 방송센터에서 전파 송출식을 열고 우주전송용 13㎓대역의 50㎒와 지구전송용인 12㎓대역의 25㎒, 2.6㎓대역의 25㎒ 주파수를 이용, 상용 DMB위성서비스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DMB시장이 본궤도에 들어서면서 방송영상산업 등 관련업계는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도 적잖은 변화가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DMB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상 프로그램과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는 최초의 방송이 될 전망이다.
- 참고문헌
-
<모바일 컨버젼스의 확산과 대응>, 민병석,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497호
<위성 및 지상파 DMB 추진 동향과 시사점>, 민병석,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제 포커스 28호
, 고정민,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제 포커스 36호
<테마분석: 통신 방송의 융합 DMB>, 임상국, 현대증권 리서치 보고서
, 박원재, 부국증권 리서치 보고서
<코스닥의 신규 테마로 부상한 DMB>, 이현주, 동양종합금융증권 리서치 보고서
<위성 DMB가 이동통신 사업자에 미치는 영향>, 진창환, CJ 투자증권 리서치 보고서
, 변상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 기술∙서비스 전략 특집
<통신∙방송 융합 서비스 주요 동향 및 이슈: 국내 위성DMB 서비스 도입 현황을 중심으로>, 송영화, 정화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통신동향분석 19권 2호
<통신사업자의 지상파 DMB 사업성 진단>, 박동욱, LG주간경제 2005.3.16
<일본 총무성, NHK의 위성DMB에 대한 프로그램 제공 인가>, 한은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정책 16권 18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