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자원의 상품화 개발 방안) 복분자주를 통한 고창 지역의 관광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배경

선운사 복분자주 소개

선운사 복분자주의 현황

선운사 복분자주 프로젝트의 목적

성공적 관광자원화의 사례 – 일본 이케다초 와인

관광자원화 및 활성화 방안
1. Organization
2. Festival
3. Package Program - 첫째날, 둘째날 각각 포함
본문내용
Why?
매력적인 유형 관광 자원의 부재
외국 와인 관광의 성공 사례
와인과 복분자주와의 이미지 상관성
최근 웰빙 현상에 따라 전통주에 대한 관심 증가
선운사 복분자주의 지속적 성장과 가능성
What is
복분자(覆盆子) 의 유래와 뜻
열매를 먹으면 요강이 뒤집어 질 정도로 정력이 세어진다는 의미
복분자(覆盆子)의 특징
산야에서 자생하는 나무딸기로서, 그 과실근은 6~7월경에 검붉게
익는다. 맛은 새콤하며 달고 이 과실을 복분자라 한다
복분자는 옛부터 한방에서 발효주에 주침(酒沈)하여 약재화 하거나
발효주와 혼합술로 복용하여 왔다
남자의 정력이 모자라고 여자가 임신되지 않는 것을 치료한다. 또한
남자의 음위증을 낫게하고 눈을 밝게하며 기운을 도와 몸을 가볍게
한다 – 동의보감 –
선운사의 명물인 복분자술은 복분자 열매를 6~9월경에 채취하여 만
들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밀봉하여 2~3년을 숙성
술빛 색깔은 해당화 처럼 맑고 빨갛게 물들어 와인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음
선운사 복분자주의 현황
고창지역 복분자 생산량
최근 6년간의 복분자 생산량의 변화 (그래프 설명부분 입니다)
매출액 추이
주문량이 매년 40%~100%늘어 2003년 매출이 170억원에 이르렀고
현재 연간매출액 180억원 정도
수출현황
일본을 시작으로 홍콩, 미국 등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지리적 표시 제도
지리적 표시는 상품의 품질·명성 또는 기타 특성이 본질적으로 특정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해당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임을 표시하는 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봉화군의 축제 브랜드 활성화 방안-봉화송이축제, 봉화은어축제 중심-
  • 봉화군의 축제 브랜드 활성화 방안❑ Content 1. 연구목적2. 봉화군 & 봉화 축제 소개3. 봉화군 축제의 현황4. 지자체 브랜드 개발 전략5. 타 지역 축제의 브랜드 활성화 및 축제 활성화 6. 봉화축제 브랜드 활성화 전략7. 결론 1. 연구목적기존에 봉화송이축제 및 은어축제 등등은 체험위주에 행사나 볼거리 위주에 행사등이 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사 진행 방식으로 많은 방문객을 유치시키기도 하였지만 봉화 특산물 판매에는 큰

  • [국제회의] 전주컨벤션시티
  • 지역문화 인프라 기반 확충 필요▶ 다양한 홍보와 테마파크 조성 등 관광객 적극 유치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도내 관광자원을 해외에 널리 알려 관광전북의 이미지 제고 및 관광객을 적그 유치토록한다. 해외 현지설명회를 통한 홍보와 외국언론사언론인 초청팸투어를 실시하여 전주시의 관광지등 체험상품을 소개하고 국내거주 외국인 유치 설명회를 통해 홍보한다. 또한 해와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를 추진하도록 한다. 우리나라 고유

  • [마케팅] 선운산 복분자주 흥진의 산매수의 마케팅전략
  • 복분자주 시장 상황③ 흥진의 마케팅 전략과 시장 상황(3) 경쟁자 분석(4) 마케팅 믹스① 상품(Product)② 가격(Price) ③ 유통(Place)④ 촉진(Promotion)- 광고, 홍보3. 미래 전략(1) STP 분석① 시장 세분화② 표적 시장 선택③ 포지셔닝 전략(2) 5P 분석① 상품(Product) ② 가격(Price)③ 촉진(Promotion)④ 유통(Place)⑤ 고객 (People)4. 결론 및 향후 기대 방안5. 참고 문헌2 서론 오늘날 웰빙 바람을 타고 복분자주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복분자주가 각광을

  • [농촌개발] 소곡주 사례를 통해 바라본 민속주 산업의 지역개발 기여방안
  • 관광상품화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소곡주가 생산되는 서천군 한산면은 기차나 버스같은 대중교통이 직통으로 연결된 루트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외지에서 사람들이 찾아와서 식사나 휴식을 취할만한 공간이 매우 부족하다. 전통주 하나만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기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수도 있으나, 이 지역에는 소곡주 이외에도 한산세모시나 갈대숲 등 관광자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관광자원들과 연계하여 소곡주도 지역 관광의 소

  • [관광자원개발론] [A+] 강화도의 문화관광자원 실태와 관광자원화 방안
  • 상품화 면에서 제대로 상품화되지 못하고 뒤떨어져 있고, 강화지역의 이미지, 지역주민의 의식 등 관광수용태세도 미흡하여 앞으로의 국제관광지역으로의 발전에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우리는 이번 논문을 통해서 강화도 문화관광자원의 이러한 문제점 등의 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바로 잡아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을 강화도로 유입하고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문화관광자원의 개발과 관광자원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