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패러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1. 패러디의 개념
2. 패러디가 사용되고 있는 형태
3. 현재 사용되고 있는 패러디와 사회
4. 광고 속의 패러디
5. 광고와 패러디
6. 패러디가 소비자와 사회문화에
7. 미치는 영향
8. 결론
- 본문내용
-
◉ 두 번째, 부르면 간다! 우체국 택배.
… ‘실미도’라는 영화의 가장 인상 깊은 장면 중에 하나로 손꼽을 수 있는 장면. 안성기와 설경구의 눈물겨운 장면이 ‘임창정’의 1인 2역 코믹 연기로 인해 패러디 된 CF. 얼핏 보면 택배광고와 무슨 관계점을 찾을 수 있는가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데 초반에 “보낼겁니다.”라는 부분에 착안하여 광고의 소재로 쓰인 점이 독특하다.
- 비장한 음악과 함께 한 사내가 보이고 곧이어 전화벨이 울린다. “네?! 비겁한 변명입니다. 저희는 보낼 겁니다.” 곧이어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고 “누구야!” 격양된 어조 뒤에 등장하는 남자는 바로 다름 아닌 우체국 택배 직원 “우체국 택배인데요 부르셨죠?” 결국 “부르니까 오네요”라는 반전을 꾀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를 짓는다.
◉ 세 번째, 나보다 니가 더 걱정이다. 야쿠르트의 ‘쿠퍼스’.
… 판소리로도 잘 알려진 수궁가를 바탕으로한 CF. 토끼의 간을 구하려다가 세상사에 찌들은 토끼를 보고 더 불쌍함을 느낀 나머지 다시 세상으로 돌려보내는데. 재미있는 점은 배우 ‘신구’씨를 비롯하여 얼굴을 알 수 없는 엑스트라 거북이까지 그럴듯한 모습으로 배역에 알맞은 의상과 분장을 하고 있는데 토끼 배역을 맡은 ‘김윤식’씨는 수염조차 다듬지 않은 얼굴에 후줄근한 양복으로 나온 점이 강조되어 보이다.
- 걸죽한 우리의 판소리 ‘수궁가’가 도입부분에 들려오기 시작하고 핏기없는 얼굴의 보통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는 우리의 토끼가 거북이에게 붙잡혀 오는데 “어디한번 보자”라는 용왕님의 말에 초췌한 모습으로 대꾸하는 우리 토끼는 능청스럽게 대답한다. “보나마납니다, 세상사에 지쳐 어디 성한구석이 있겠습니까? (인상마저 찡그리며) 아이 척 보면 알아야지!” 마지막에 용왕에게 짜증을 내자 용왕은 한심하다는 얼굴로 말한다. “가! 나보다 니가 더 걱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