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패러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패러디의 개념
2. 패러디가 사용되고 있는 형태
3. 현재 사용되고 있는 패러디와 사회
4. 광고 속의 패러디
5. 광고와 패러디
6. 패러디가 소비자와 사회문화에
7. 미치는 영향
8. 결론
본문내용
◉ 두 번째, 부르면 간다! 우체국 택배.
… ‘실미도’라는 영화의 가장 인상 깊은 장면 중에 하나로 손꼽을 수 있는 장면. 안성기와 설경구의 눈물겨운 장면이 ‘임창정’의 1인 2역 코믹 연기로 인해 패러디 된 CF. 얼핏 보면 택배광고와 무슨 관계점을 찾을 수 있는가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데 초반에 “보낼겁니다.”라는 부분에 착안하여 광고의 소재로 쓰인 점이 독특하다.
- 비장한 음악과 함께 한 사내가 보이고 곧이어 전화벨이 울린다. “네?! 비겁한 변명입니다. 저희는 보낼 겁니다.” 곧이어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고 “누구야!” 격양된 어조 뒤에 등장하는 남자는 바로 다름 아닌 우체국 택배 직원 “우체국 택배인데요 부르셨죠?” 결국 “부르니까 오네요”라는 반전을 꾀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를 짓는다.

◉ 세 번째, 나보다 니가 더 걱정이다. 야쿠르트의 ‘쿠퍼스’.
… 판소리로도 잘 알려진 수궁가를 바탕으로한 CF. 토끼의 간을 구하려다가 세상사에 찌들은 토끼를 보고 더 불쌍함을 느낀 나머지 다시 세상으로 돌려보내는데. 재미있는 점은 배우 ‘신구’씨를 비롯하여 얼굴을 알 수 없는 엑스트라 거북이까지 그럴듯한 모습으로 배역에 알맞은 의상과 분장을 하고 있는데 토끼 배역을 맡은 ‘김윤식’씨는 수염조차 다듬지 않은 얼굴에 후줄근한 양복으로 나온 점이 강조되어 보이다.
- 걸죽한 우리의 판소리 ‘수궁가’가 도입부분에 들려오기 시작하고 핏기없는 얼굴의 보통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는 우리의 토끼가 거북이에게 붙잡혀 오는데 “어디한번 보자”라는 용왕님의 말에 초췌한 모습으로 대꾸하는 우리 토끼는 능청스럽게 대답한다. “보나마납니다, 세상사에 지쳐 어디 성한구석이 있겠습니까? (인상마저 찡그리며) 아이 척 보면 알아야지!” 마지막에 용왕에게 짜증을 내자 용왕은 한심하다는 얼굴로 말한다. “가! 나보다 니가 더 걱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광고도 있지만 전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무의식적으로 보게 되는 광고들, 거리를 다니며 접하는 광고들은 자신도 모르게 접하게 되는 광고들이다. 이렇게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특정한 제품이나 기업들이 사람들에게 인상 깊게 기억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광고를 하는 이들은 수용자들에게 좀 더 인상 깊게 광고를 각인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광고 기법들을 이용한다. 인기 영화나 드라마를 패러디 하거나 소위 잘 나가는 인기 연예인을

  • X파일 비평 레포트
  • 패러디패스티쉬알레고리관객참여주변문화부흥 등의 포스트모더니즘적인 성격 또한 찾아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음모이론의 흔적들이 엑스파일 도처에서 발견되었다.부족하고 흠 많은 레포트이지만, 생각할 기회와 가치 있는 글쓰기를 할 기회를 갖게 되어 보람있었다. 이번 학기는 엑스파일 비평을 하기 위한 기간이었다고 해도 전혀 과언이 아니다. 매체비평 강의는 물론이고, 대중문화론, 영화론, 지식 사

  • [외화시리즈 비평] tv외화 엑스파일[The X-Files] 비판
  • 패러디․패스티쉬․알레고리․관객참여․주변문화부흥 등의 포스트모더니즘적인 성격 또한 찾아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시청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음모이론의 흔적들이 엑스파일 도처에서 발견되었다.부족하고 흠 많은 레포트이지만, 생각할 기회와 가치 있는 글쓰기를 할 기회를 갖게 되어 보람있었다. 이번 학기는 엑스파일 비평을 하기 위한 기간이었다고 해도 전혀 과언이 아니다. 매체비평 강의는 물론이고, 대중문화론, 영화론, 지식

  • [지구 온난화 대책] 지구 온난화 개념, 지구 온난화 영향, 지구 온난화 대책방안
  • 2015년 A+ 레포트1. 지구온난화란?2-1. 온실효과란?2-2. 온실효과의 장점은?2-3. 온실효과의 단점은?2-4. 6대 온실가스는?3. 온실효과 관련된 동영상 : 4.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적 영향 : 이상기후 현상5. 지구온난화로 인한 사회적 영향6. 지구온난화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광고7. 지구온난화에 대한 동영상 8. 지구온난화 줄이기 위한 국가적 대책9. 지구온난화 줄이기 위한 우리들의 실천10. 지구온난화 패러디 동영상11. 참고문헌2015년 2학기 A+ 레포

  • [마케팅 관리] Creative Concept 광고사례
  • 광고의 홍수 속에서 정말 기발한 광고가 아니라면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콕 집어줄 Creative Concept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이번 토의 문제를 맞이하여 본 조는 광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Creative Concept의 개념을 정리 한 후 빅 아이디어 광고 사례를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방향으로 이 레포트를 전개하고자 한다. 그럼 먼저 광고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