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움직이는 판매의 법칙과 광고 및 마케팅 사례 그리고 설득 도구의 공통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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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프롤로그

Ⅱ.『Influence: science and practice』중
「Weapons of Influence」
1.동물의 고정행동유형과 인간의 고정관념
2.판단의 지침(의사결정의 지름길)
- 페로몬 No.1 “비싼 것 = 품질이 좋은 것”
- 페로몬 No.2 “권위의 힘(전문성의 힘)”
- 페로몬 No.3 “대조 효과”
3. 설득 도구의 공통점

Ⅲ. 에필로그
본문내용
페로몬(pheromone)이란??
: 같은 종(種) 동물의 개체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는 체외분비성 물질
동물의 고정행동유형 vs 인간의 고정관념
고정행동유형(fixed-action patterns)
: 동물이 가지고 있는 일련의 행동들은 어떤한 반응에 이어지는
행동의 원인을 유발기제로 한 고정행동유형 때문이다.
<실험결과>
1) 칠면조는 새끼의 '칩칩'소리에 의해 모성애를 느끼며 행동한다
2) 참새는 다른 수컷 참새의(것으로 추정되는) 빨간 가슴 털만 보아도 공격을 한다.
3) 지빠귀 과의 블루쓰로트(bluethroat)는 다른 새의 파란 가슴털을 보기만 해도 경계한다.
-고정관념:
동물의 고정행동유형과 견줄 만한 인간의 자동화된 행동
-랭거(Langer)의 실험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부탁할 때에는 무조건 “왜냐하면”을 붙여라.
1) 요청 + ”왜냐하면” 이라는 말 + 이유제시 =94%가 승락
2) 아무 말도 덧붙이지 않은 요청=60%가 승락
3) 요청 + “왜냐하면” 이라는 말 (이유제시 하지 않음) =93%가 승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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