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리풍 Li & Fung의 SCM(공급사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of Li & Fung
1) Historical Background of Li & Fung
2) Current Status of Li & Fung
2. Supply Chain Management
– The Li & Fung Style
3. Manufacturing Program
– How It Is Done
1) Borderless Manufacturing
-Dispersed Manufacturing
2) Tackling the Soft $3
-Distribution System
3) Little John Wyanes in Matrix System
- Management Structure
4. Conclusion
5. Appendix
- 본문내용
-
Li & Fung은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무역 회사 중 하나에 속한다. 중국 무역의 초창기, 당시 홍콩의 Canton 강어귀는 쾌속범선이 드나들기 어려울 정도로 매우 좁았기 때문에, Li & Fung은 대신 남부 중국의 깊숙한 항구를 소유하고 있었다. Fung Hon-chu는 Canton에 회사의 첫 번째 지사를 설립하고 무역을 통한 상품의 유통을 관리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으로 Li & Fung은, 공식적으로 1937년 12월 28일 유한회사로서 홍콩에 설립되었다. 당시 Li & Fung은 자기제품과 실크제품을 대량으로 취급하였으나, 점차 대나무와 등줄기 소재, 옥, 상아, 수공예품과 불꽃놀이 도구 등 다양한 상품을 거래하기 시작하였다.
이 당시의 환경에서는 ‘영어를 하는 중국인’이라는 것 자체가 무역 회사로서 커다란 부가가치였다. 중국 공장에는 영어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고, 미국 상인들도 중국어를 알지 못했기 때문이었는데, 통역 기술에 의한 무역으로 얻는 커미션이 15%에 달할 정도였다. 이 첫번째 세대의 Li & Fung은 기본적으로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시켜 주면서 수수료를 받는 단순한 구조의 브로커였다.
- 참고문헌
-
Fast, Global and Entrepreneurial Supply Chain Management, Hong Kong Style
-Harvard Business Review
Li & Fung 9-301-009
-Harvard Business School
Annual Report, Li & Fung, 2002
LiFung.com
Li & Fung 내부 Presentation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