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산업론]내가 경험한 만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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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서비스산업에대해서..
목차
I. 서론......................................................................... p.2



II. 내가 경험한 만족스런 서비스......................................p.3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 특별한 경험...............p.3
2. 웨이팅 마케팅.......................................................p.4
3. 키드 투어 마케팅...............................................p.4
4. 부시맨 브레드 서비스.............................................p.5
5. 나눔 경영 철학.......................................................p.5


III. 결론...........................................................................p.6



IV. 참고문헌.................................................................p.6

본문내용
I. 서론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모든 산업에서 서비스는 해당산업의 영속성을 제어할 수도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무한경쟁 사회인 글로벌사회에서는 갈수록 그 중요성이 심화되고 있다. 그 중요성을 직접 몸소 체험하고 인식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원론적인 학문이 보다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서비스경영 수업에 맞춰 이런 과제를 내어주신 교수님에게 심심한 사의와 존경을 표합니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 직접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은 경험을 돌이켜보며 그중에서 가장 일상생활과 밀접한 서비스 산업이고 평소 관심이 많아 가장 접근성이 용이한 패밀리레스토랑(외식업체)에 대한 실제 경험과 자료를 토대로 서비스만족에 대해 논하기로 선택했습니다.



국내 유수의 패밀리레스토랑 중에서 외국에서 벤치마킹해갈 정도로 고객만족도가 높고 작년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서비스 분야 42개 업종을 대상으로 평가한 서비스 품질지수(KS-SQI)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호주풍의 미국계 패밀리레스토랑인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서비스 만족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참고문헌
o 이필상, 이만우, 정순진 공저, 『경영학 원론』, 법문사, 2005
o 이문규, 홍성태 공저, 『소비자 행동의 이해』, 법문사, 2001
o 아웃백스테이크 공식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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