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태도와 이미지에 대해서 책의 내용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비자의 특징
2. 태도의 4가지 역할
3. 소비자들이 알고, 느끼고, 행하는 것
4. 소비자의 심안에 비친 이미지
5. 상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를 관리하라

Ⅲ. 결 론

Ⅳ. Meeting Process

본문내용
프롤로그
소비자의 태도는 시장에서의 행동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좋은 태도는 제품의 수 용과 구매를 유도하지만, 나쁜 태도는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거부로 이어진다. 그러므로 마케터는 자신의 상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에 끊임없이 신경을 쓰게 된 다. 정확하고 긍정적이며 효과적인 태도란 소비자들이 스스로 찾아나서서 그 상품을 구입하는 것을 뜻한다. 반면에 제품에 대한 부정확하고 부정적이거나 미흡한 태도는 위험한 신호이다. 그런 제품들은 마케터가 잠재구매자들의 태도를 변화시키기 전까지 는 팔리지 않을 것이다.
소비자의 태도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심안에 비치는 이미지 역시 중요하다. 소비자 의 심안에 비친 제품의 이미지는 하나의 태도 이상이면서 동시에 그 이하이기도 하는 다중적인 차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성공 신화의 탄생 여부는 소비자의 이미 지와 태도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세계적인 초콜릿 공장주 윌리 웡카씨는 찰리와 네명의 아이들 을 자신의 공장으로 초대하는데 이 아이들을 통해 소비자의 특징과 역할이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그리고 초콜릿 공장 견학이 끝난 후 웡카씨는 찰리를 초롤릿 공장의 후계자 로 선정하는데 찰리의 후계자교육을 통해서 소비자 태도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소비자의 심안에 비친 이미지는 무엇이고 이를 마케터로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오하이오 주, 오레곤 주
  • 소비자 책무성사이의 균형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오하이오 주 가정과 교육과정의 궁극적인 목적은 가정, 직장, 그리고 사회의 발전을 위해 요구되는 가족구성원의 능력을 기르는 데 있다. 학생들은 각 과정(course)에서 논리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 상호간의 의사소통 능력, 일과 가족을 관리하는 능력, 훌륭한 시민자질, 그리고 통솔력을 기른다. 오하이오 주 교육과정 구성은 핵심 코스 영역-관심 분야-내용 모듈-지지개념이 있다. 내용 모듈에

  •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내용이 좋은 내용보다 사람들의 입을 통해 더욱 빨리 전달되며,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를 쉽사리 나쁘게 만든다. 따라서 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진정한 고객만족경영은 제품개발에서부터 조달, 생산, 마케팅, 물류, 영업 그리고 마지막 A/S에 이르기까지 기업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가치창출 활동이 고객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때 달성된다고 하였다. 즉, 고객의 관점에서 기업의 모든 가치창출활동이 수행

  • [광고언어][광고언어표현]광고언어의 특성, 광고언어의 구성요소, 광고언어의 표현법, 광고언어와 외래어문제, 광고언어와 독자반응 고찰
  •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적지 않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Ⅵ. 광고언어와 독자반응텍스트가 수용자 반응을 고착시키거나 결정할 정도의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적어도 수용자들의 반응을 형성(shape)하거나 방향(direct)짓는데 있어서 구조적인 영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McQuarrie & Mick, 1999). 이 점에서 텍스트 수사학에 대한 구조적 분석은 수용자 반응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기 위한 선험적(a priori) 작업의

  • 도서정가제에 대한 찬반론 ; 도서정가제의 찬성과 반대의견 분석
  • 소비자와 서점 간의 계약의 자유를 침해할 소지가 있다. 계약의 자유는 헌법 제10조 행복추구권에서 파생되는 일반적 행동자유권에서 도출되는 기본권으로 계약당사자가 계약의 내용, 계약의 상대방, 계약체결 여부를 제3자의 간섭 없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도서정가제는 제3자인 정부가 강제적인 조치(과태료 부과)로 가격결정에 개입하므로 계약의 자유 중 계약내용 형성의 자유, 즉 가격, 운송방법 등을 당사자가 자유롭게 결정

  • [HRM, 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훈련 및 개발
  • 개인적인 능력이 중요하다. 개인적인 능력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자질이 아닌 얼마나 OUTBACK에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하는가를 보는 것이다. 테스트는 매우 어려워서 OUTBACK에 대한 내용을 잘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이론 외에도 실무적인 내용도(상황대처법) 포함된다. 승진을 할 자질이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본부장님의 면접도 거쳐야 한다. 본사에서의 승진도 같은 체계로 업무적으로 얼마나 잘 해오고 잘 따라왔는지에 따라 이루어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