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태도와 이미지에 대해서 책의 내용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비자의 특징
2. 태도의 4가지 역할
3. 소비자들이 알고, 느끼고, 행하는 것
4. 소비자의 심안에 비친 이미지
5. 상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를 관리하라
Ⅲ. 결 론
Ⅳ. Meeting Process
- 본문내용
-
프롤로그
소비자의 태도는 시장에서의 행동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좋은 태도는 제품의 수 용과 구매를 유도하지만, 나쁜 태도는 해당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거부로 이어진다. 그러므로 마케터는 자신의 상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에 끊임없이 신경을 쓰게 된 다. 정확하고 긍정적이며 효과적인 태도란 소비자들이 스스로 찾아나서서 그 상품을 구입하는 것을 뜻한다. 반면에 제품에 대한 부정확하고 부정적이거나 미흡한 태도는 위험한 신호이다. 그런 제품들은 마케터가 잠재구매자들의 태도를 변화시키기 전까지 는 팔리지 않을 것이다.
소비자의 태도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심안에 비치는 이미지 역시 중요하다. 소비자 의 심안에 비친 제품의 이미지는 하나의 태도 이상이면서 동시에 그 이하이기도 하는 다중적인 차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 성공 신화의 탄생 여부는 소비자의 이미 지와 태도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세계적인 초콜릿 공장주 윌리 웡카씨는 찰리와 네명의 아이들 을 자신의 공장으로 초대하는데 이 아이들을 통해 소비자의 특징과 역할이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그리고 초콜릿 공장 견학이 끝난 후 웡카씨는 찰리를 초롤릿 공장의 후계자 로 선정하는데 찰리의 후계자교육을 통해서 소비자 태도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소비자의 심안에 비친 이미지는 무엇이고 이를 마케터로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보육 실습] 어린이집 보육 실습 소감문
- [프로그램 개발] 노년기 부부관계증진 프로그램
- 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