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두산의 산소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최근 1~2년간의 두산의 소주 마케팅
1. 2004~2005년의 마케팅
2. 2005~2006년 현재의 마케팅
*산소주의 실패요인
1. 타겟설정의 실패
2. 브랜드 일관성 결여
3. 광고모델의 실패
*타겟범위의 재설정
*산소주가 취했어야 할 전략
- 본문내용
-
두산은 진로의 경영권의 공백을 틈타, 자신들의 강점인 유통망, 자금력을 동원하여 참이슬이 별다른 판촉 활동을 못하던 그 시점에, 자신들의 텃밭이였던 강원도 지역의 유통망을 재정비해 참이슬에 잠식되었던 시장점유율을 다시 70%선대로 회복시키고, 수도권에서 5%에 머무르고 있는 시장점유율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10%대로끌어올리려는 노력을 하였다. 그 예로2005년 여름, 두산은 무더운 여름을 맞아 '산장고'라는 용기를 제작, 10만 여개를 배포하는 등, 소주의 차가운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자신들의 강점인 '부드러워 마시기 좋은 산소주'의 제품 컨셉을 적극 홍보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두산은 강원도 지역의 지자체 행사에도 스폰서로 참여하여 '강릉 단오제, 눈꽃축제'등을 지원하였고, 또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벌여, 강원도 지역 소년 소녀 가장들에게 1억원을 지원하는 하였다. 이외에도 두산은 '겨울산장' 프로모션을 청담동에서 개최하는등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젊은이들의 감성을 잡는데도 주력하였고, 온라인 마케팅으로도 젊은층에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두산의 이때의 마케팅 전략은 SWOT의 SO전략으로 보여지는데, 진로의 판촉활동의 공백을 기회로 보고, 자신들의 강점인 자금력과 유통망을 활용하여 시장점유율 확대를 노렸으나, 결과는 실패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