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2010 저가 화장품 시장 예측 - LG생활건강을 위한 시나리오 분석 및 전략적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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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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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도입
Ⅱ. 산업분석
⑴ History
⑵ 경쟁자 분석
⑶ 소비자 분석
Ⅲ. 시나리오 분석
⑴ KEY Issue - 5년 후의 저가 화장품 시장의 변화
⑵ ISSUE에 영향을 주는 Forces
⑶ 각 Force의 분석
⑷ 불확실성과 트렌드 분석
⑸ 핵심 불확실성 파악
⑹ 2개의 핵심 불확실성을 이용한 시나리오 분석
(7) Indicators 분석
Ⅳ. 결론 : 전략적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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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특가 세일, 1000원 샵 등 가격을 무기로 한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에이블씨앤씨는 대표적인 감성상품으로 여겨지는 화장품을 생활필수품으로 접근하여 저렴한 가격대의 화장품을 2002년에 ‘미샤‘라는 브랜드로 내놓으며 저가화장품 시장을 개척하였다. 시장이 점차 성장하자 유사브랜드들이 저가화장품시장에 속속 진입하였으며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시장 선도자인 에이블씨앤씨의 매출을 뛰어넘은 더페이스샵의 상승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혼전이 거듭되고 있는 상황 속에 시장의 구도는 2강 2소 1신과 나머지 업체들이 경쟁하는 형태를 보이며 2차전으로 돌입하고 있다. 2강은 미샤와 더페이스샵, 2약은 뷰티크레딧과 스킨푸드, 1신은 올해 새로 진입한 태평양의 에뛰드하우스이다.
올해 저가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3500~4000억원대로 작년에 비해 약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무시하기에는 너무나 커져버린 저가화장품시장에 아직 진입하지 않은 LG생활건강에서 어떻게 바라보고 전략을 수립해야 할지 알아보고자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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