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2010 저가 화장품 시장 예측 - LG생활건강을 위한 시나리오 분석 및 전략적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도입
Ⅱ. 산업분석
⑴ History
⑵ 경쟁자 분석
⑶ 소비자 분석
Ⅲ. 시나리오 분석
⑴ KEY Issue - 5년 후의 저가 화장품 시장의 변화
⑵ ISSUE에 영향을 주는 Forces
⑶ 각 Force의 분석
⑷ 불확실성과 트렌드 분석
⑸ 핵심 불확실성 파악
⑹ 2개의 핵심 불확실성을 이용한 시나리오 분석
(7) Indicators 분석
Ⅳ. 결론 :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초특가 세일, 1000원 샵 등 가격을 무기로 한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에이블씨앤씨는 대표적인 감성상품으로 여겨지는 화장품을 생활필수품으로 접근하여 저렴한 가격대의 화장품을 2002년에 ‘미샤‘라는 브랜드로 내놓으며 저가화장품 시장을 개척하였다. 시장이 점차 성장하자 유사브랜드들이 저가화장품시장에 속속 진입하였으며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시장 선도자인 에이블씨앤씨의 매출을 뛰어넘은 더페이스샵의 상승행진이 계속되고 있다. 혼전이 거듭되고 있는 상황 속에 시장의 구도는 2강 2소 1신과 나머지 업체들이 경쟁하는 형태를 보이며 2차전으로 돌입하고 있다. 2강은 미샤와 더페이스샵, 2약은 뷰티크레딧과 스킨푸드, 1신은 올해 새로 진입한 태평양의 에뛰드하우스이다.
올해 저가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3500~4000억원대로 작년에 비해 약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무시하기에는 너무나 커져버린 저가화장품시장에 아직 진입하지 않은 LG생활건강에서 어떻게 바라보고 전략을 수립해야 할지 알아보고자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게임의 미래
  • 분석 및 추동력 도출1. 기술(1) 정보통신기술(2) 화학소재과학(3) 영상기술(4) 생명공학기술2. 경제(1) 지적재산권의 가치상승에 따른 중요성 확대(2) 수출시장의 확대와 전략3. 사회(1) 상호작용성(2) 중독과 범죄(3) 사이버공간에서의 정체성(4) 고령화와 저출산(5) 가족생활4. 정치(1) 규제적 규정의 다양성(2) 불법행위 규제의 미흡(3) 저작권 등록(4) 새로운 변화 수용의 미흡5. 환경Ⅴ. 트렌드 분석1. 기술2. 경제(1) 수출의 증가(2) 지적재산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시장에 접근하는 기업의 전략은 철저히 내부 역량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이다. 결국 기업은 자신이 속한 내부적외부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역량을 만들어내고 이를 결집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서 기능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국내 대기업들이 아무리 글로벌화를 추진한다 하더라도, 전략의 밑바탕인 핵심 역량은 기업의 내부구성원들 및 기업이 속한 사회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형성되고 결집되기 때문에, 세계화를 위한 전략은 곧 현재 기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 홈쇼핑(GS홈쇼핑, LG Eshop),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편의점(C&U, 패밀리마트), 백화점(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커피전문점(스타벅스), 화장품전문점(미샤) 분석Ⅰ.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2. 100%고객만족을 위한 QSC&V3. 독창성과 협조성의 양립,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으로 얻은 참다운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Ⅱ. 아이스크림전문점(롯데제과 나뚜루)1. 제품(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및 향후전망 28- CJ 홈쇼핑의 문제점 분석- 효과적인 새로운 마케팅 전략- 기존 홈쇼핑과의 차별화 전략- Mobile시장 진출 전략-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결 론- 홈쇼핑 시장에서 운명. 36❚ 서 론1. CJ 선정이유① 소매 분야 중 홈쇼핑업의 급부상② 국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업 CJ 홈쇼핑③ 대상 기업의 마케팅 분석을 통해 홈쇼핑 업계내의 전략적 시사점 및 향후발전 방향제시 소매상을 분류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분석도 있으며 아이돌이나 연예인 등 방송이 선호하는 남성상이 여성스럽고 고운 피부를 강조하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부문 담당자는 ‘남성들이 건강한 피부가 사회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판단하면서 스킨케어 시장이 폭발하고 있다’ 고 말하기도 하였다.경기침체가 계속되는 와중에도 남성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 우리나라 남성이 화장품 구입에 쓴 돈은 5천490억 원으로 세계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성장을 보여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