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숫자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가장 단순하면서 기억에 많이 남는 숫자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2080치약, 코카콜라 186168 , 스톰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고대부터 서양은 ‘수’를 아름다음의 상징으로 여겼다. 이에 동양은 숫자를 세상의 진리에 이르는 길로 생각해 왔다. 최초의 수학자 피타고라스도 “수는 만물을 지배한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숫자는 음악뿐 아니라 모든 만물의 형성과 작용에 관여한다. 세상은 숫자가 발휘하는 오묘한 창조의 능력을 나름대로 잘 이용하고 있다. 숫자들 속에는 일반인들의 쉽게 간파하지 못하는 신비한 규칙성과 조화가 슴었는 것이 분명하다. 숫자의 오묘함과 창조성은 인간들의 마음에도 작용하고 있다.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숫자 마케팅은 바로 그것을 이용한 것이다.
숫자 마케팅이란 브랜드나 상품 특성을 나타내는 숫자와 연관된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와 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제품의 브랜드에 숫자를 삽입하여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제품을 각인하는 효과를 상승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특히 21세지 감성의 시대에 숫자 마케팅은 매우 빠른 이미지 전달로 감성파 신세대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숫자는 이미지 전달이 빠르고 제품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숫자에 의미를 부여한 숫자마케팅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제품을 각인하는 효과가 크다. 업체마다 좋아하는 숫자는 따로 있다.
광고에서는 숫자 ‘1’를 꼽는다. ‘최고’의 제품이라는 뜻으로 ‘1등급 우유’, ‘업계 1위’, ‘명품’등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부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홈쇼핑이나 힐인점에서는 숫자 9를 많이 볼 수 있다. 3만원이나 29900원은 사실상 가격차이는 없지만 소비자는 29900원이 훨씬 싸다고 생각한다. 마케터들은 가격에 대한 인지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소비자들은 30000원처럼 0이 중복될 때 상대적으로 가격이 일원화되고 획일적이라고 느낀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서비스 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디지털카메라 판매량은 23만 3200여대로 전년 동기 대비 48.2%, 직전 분기 대비 1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카메라는 지속적인 제품 가격 하락과 싸이월드, 블로그 등 인터넷 개인미디어의 활성화 등에 힘입어 높은 판매증가율을 기록했다고 LG경제연구원은 밝혔다. 5.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① 약점의 보완취약한 A/S를 보완하기 위해 올림푸스는 첫째, ‘Door To Door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 3) 삼성전자의 인도네시아 성공적 진출가) 차별화 마케팅나) 적절하고 효과적인 현지화다) 매체활용4)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가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성공 방법(1) 기업가 정신(2) 상표(3) 운영 자금(4) 로열티(5) 모범 점포(6) 사업 시스템의 복제화(7) 교육 시스템(8) 제품 혹은 서비스 평가(9) 차별화 이점(10)고객의 구매 패턴 변화(11)경쟁자 지식(12)현실적 사업 계획(13)지원4) 브랜드 프랜차이징의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요인을 분석하려 한다. Ⅰ. 스타마케팅스타는 더 이상 단순히 팬들만의 우상이 아니다. 스타는 사회ㆍ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 좋은 스타를 배출하느냐가 결국 사회의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우리 사회의 스타 의존도는 점차 높아지고 그 영역까지 확대되고 있다. 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을 행한다. 하

  • [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마케팅 외국 사례]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종류,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이념, 홍보마케팅(PR마케팅) 성공요인, 홍보마케팅(PR마케팅) 해외진출, 홍보마케팅(PR마케팅) 외국사례
  •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종류,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이념,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성공요인,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해외진출,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외국 사례 분석Ⅰ. 서론Ⅱ.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종류1. 전국 Road Show 마케팅2. 특정 지역별 마케팅3. 고객 집단별 마케팅4. 세미나식 마케팅(고객 밀착형 마케팅)1) 세미나 장소의 선정2) 마케팅 비용 조절 기능5. 전략적 제휴에 의한 순회 마케팅6. 캠페인식(공공행사) 마케팅Ⅲ. 홍보마케팅(P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