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및 개선 방안(SWOT 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주제선정 이유
2. 스타마케팅이란?

Ⅱ. 본론
1. 스타브랜드화란?
2. 스타브랜드의 성공사례
3. 스타브랜드의 실폐사례
4. 소비자 분석

Ⅲ. 결론
1. 스타마케팅의 향후 과제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1,주제 선정이유
(신문기사 인용 부분 생력)

기업은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최근 들어서는 스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이들의 상업적 가치는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에 따라 스타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스타마케팅은 상품의 판매량을 증가시키고 기업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스타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스타의 예명 즉 스타 브랜드 또한 중요하게 여겨지고있다. 이제 스타 브랜딩의 시대이다. 예전처럼 단순히 불리던 이름 그대로를 활용하기보다는 새로운 예명을 잘 개발하여 브랜딩화 하는 것이 스타 개인에게 있어서는 광고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이고 기업에게 있어서는 상품 및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있어 연계성을 부여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smile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고, 특히 그중 스타 브랜드화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결정 하였다.

2.스타마케팅이란?

1)개념
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
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
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에게 자사
의류를 협찬해서 구전효과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협찬'의 개념이 합쳐지면서 파생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협의의 개념에다 스타의 초상권 관련 사업(화보집,캐리커쳐, 브로마이드, 캐릭터 상품 등)과 기타 프로모션(팬 사인회, PC통신의 연예관련IP사업, 음성사서함, 스타 의상 판매 등)이 포함되는 광의의 의미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이런 스타 마케팅은 스타와 브랜드 그리고 고객간의 상호 작용으로 형성되는데 브랜드는 스타에게 제품협찬과 트랜드 계약을, 스타는 브랜드에게 방송 출연과 각종 홍보 활동, 고객화, 모델화 시켜주고, 또한 스타와 고객간에는 추종과 모방 동일시에 대해 유행이나 희망을, 브랜드와 고객간에는 스타에 대한 대리충족과 다양한 판촉행사를 통해, 브랜드 로열티 구매까지의 상호 작용이 있음으로써 스타 마케팅의 효과가 나타난다.

2) 특성과 중요성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 나아가서 기업 자체를 타겟들이 좋아하는 스타와 연결시켜 놓음으로써 대중의 대리욕구를 만족시키고 유명인의 이미지에 힘입어 제품에 공신력을 더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팬들에게 그 스타의 이미지를 빌어 어필하는 거라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우리 시대의 중심에는 경제가 있고, 경제의 중심에 엔터테인먼트가 있고,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 스타가 있다. 즉 소비자는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고, 엔터테인먼트를 통하여 꿈과 이상과 감성을 지향한다. 스타는 이러한 세계에서 쉽게 잡히지 않는 ‘별’과 같은 존재이며 그들을 동경하고 모방하게 된다. 따라서 스타가 입은 옷, 쓰는 화장품, 타고 다니는 차는 나의 소비행위의 중요한 견본이며 구매의 우선 순위에 올라 있다. 그래서 기업에게 스타 마케팅은 중요한 것이다. 스타는 수익을 창출하는 윤활유와 같은 존재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주호,『스타마케팅』, 광고정보, 1999년 9월호(서울:한국방송광고공사), ․pp.92-97.
http://apparelnews.co.kr/mnews/1999/09/199909132001.htm
http://apparelnews.co.kr/mnews/2002/01/200201071701.htm
http://www.adcannel.co.kr/adver/C/1998_12/C8.htm
http://www.brandstock.co.kr
http://members.tripod.lycos.co.kr/fkrndy/starmar.htm
http://myhome.naver.com/zoo2000/marketing/marketing3.html
한국경제신문 [속보, 경제, 사설/칼럼] 2004년 03월 09일자
한국경제신문 2004년 3월 10일자 특집기획 스타마케팅중 c1면
20022.01.25 『스타마케팅』 하행량 지음, 매일경제 신문사
효리핑크로 알아본 비오템의 마케팅 전략
emars analist- 김효선 지음 , emars 출판사 2005.2.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괜찮은편이네요
  • red4***
    (2009.10.10 13:34: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스타 마케팅의 실패와 성공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따.
  • gok***
    (2006.10.25 22:56:30)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및 유형3.전통민속마을의 개념4.전통민속마을의 유형 및 현황본론 1.안동하회마을의 현황2.하회마을의 인프라3.하회마을의 문화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3) 독보적인 기술력4) 우수인력5) 서비스 차별화(3) 애니콜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1) 애니콜의 문제점2) 극복방안(4) 애니콜 SWOT 분석 1) Opportunity (기회)2) Threat (위협)5. 소비자 분석(1) 미국의 주 소비층(teenager-Y세대)(2) 한국

  • 스타벅스커피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STAR BUCKS Coffee 의 성공 전략Marketing Management 5 Team ProjectCopy right by eui ro목차스타벅스 소개성공 배경 및 이유성공 전략전략 구성 및 예측스타 벅스가 걸어온 과정다른 경쟁 기업들과의 차별화 포인트미국 시장에서 성공 배경 및 이유한국 시장에서 성공 이유고객이 매장에서 경험하는 마케팅SWOT 분석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성공전략후발 주자로부터 시장을 지켜 낼 수 있는 방안미래 성장 예측결론사례를 통해 배운 고객 관점 에서의 마케팅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성공사례 ‘BOA’ProductPlacePromotionPrice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전략방안 제안ⅰ) 현지화 전략ⅱ) 마케팅 전략a. 지역별 음악 선호도에 따른 마케팅 차별화b. Target Marketing c. MD상품과 POP-UP Store 활성화ⅲ) 해외법인 경영개선

  • kellogg 켈로그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켈로그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켈로그 문제점과 발전전략 제안
  • 켈로그 해외진출 전략분석과실패사례와 해결방안1. 켈로그 브랜드선정배경경제적 발전을 이룬 아시아 국가의 수많은 소비자들은 늘어난 가처분 소득을 발판으로 기꺼이 서구 브랜드를 소비하려 한다. 그러나 서구 브랜드가 수행해 왔던 기존의 마케팅, 광고, 포장 방식으로는 아시아에서 효과를 보기란 매우 힘들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켈로그, 캠벨 스프, 하인즈, 제너럴 밀즈와 같은 제조업체들은 심도 있는 리서치와 신제품으로 과감하게 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